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새해 산행…"풍요와 복이 가득하기를"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문 대통령, 새해 산행…"풍요와 복이 가득하기를"

등록일 : 2019.01.02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 황금돼지해 첫 일정으로 의인들과 함께 해돋이 산행을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황금돼지 해 가정과 기업, 우리나라에 풍요와 복이 가득 들어오기를 기원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신년맞이 해돋이 산행
(어제 오전, 남산)

여명이 밝아오는 새해의 남산.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맞이 해돋이를 위해 산행에 올랐습니다.
임종석 비서실장 등 청와대 참모진과 의인 6명이 동행했습니다.
봉천동 원룸화재 현장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대학생을 구조한 박재홍씨, 경북 봉화군 소천면사무소 총기 사건 현장에서 범인을 제압한 박종훈씨 등입니다.
산행 중 시민들을 만난 문 대통령은 악수를 하고 새해 덕담을 나눴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여러분 가정마다 또 기업에도 우리나라에도 풍요와 복이 가득 들어오면 좋겠습니다. 그렇죠?"

문 대통령과 시민들은 구름 사이로 모습을 드러낸 2019년 첫 해를 보며 새해를 맞았습니다.
산행을 마친 문 대통령은 청와대로 돌아와 다른 사람의 생명을 구하고, 동료들에게 모범이 되고 있는 국민들에게 전화를 걸어 감사와 새해 인사를 전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소방대원께서 자기 몸을 돌보지 않고 국민들 안전을 우선하고 어머니의 절박한 호소에 응답해서 아이를 구조해주셨으니까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김종석)

새해 100세를 맞은 생존 애국 지사 임우철 옹, 작년 홍천 화재에서 3세 아이를 구조한 소방대원, 평창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김아랑 선수 등과의 통화가 이어졌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