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467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467회)

등록일 : 2019.01.05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伊언론 "조성길 대사, 美 망명 원해"
이탈리아 한 언론사가 잠적한 조성길 북한 주이탈리아 대사대리가 미국 망명을 원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언론사는 조 대사대리는 현재 이탈리아 정보당국의 보호를 받고 있다면서 미국과 서로 정보가 교환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2. 트럼프 "중국과 무역합의 이룰 것"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세계 경제를 흔들고 있는 미중 무역 분쟁에 마침표를 찍는 합의에 도달할 수 있다고 자신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최고위급 협상이 진행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3. 파월, 금리 인상 속도 조절 시사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 제롬 파월 의장이 점진적인 금리 인상 기조의 속도 조절을 시사하는 발언을 했습니다.
파월의장은 현지 언론과 인터뷰에서 통화정책 기조와 관련 "연준은 경제가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지켜보면서 인내심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 한국형 기동 헬기 수리온 필리핀 수출 무산
한국항공우주산업이 제작한 한국형 기동 헬기 '수리온'의 필리핀 수출이 무산됐습니다.
방위사업청 관계자는 "지난해 말 필리핀 주재 한국대사관으로부터 필리핀이 미국산 헬기를 구매하기로 했다는 연락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5. 리프트 고장…승객 34명 1시간 만에 구조
오늘 오전 6시 57분께 전북 무주군 덕유산리조트 스키장에서 초급자용 코스 리프트가 멈춰 승객 34명이 공중에 고립됐습니다.
신고를 받은 소방당국은 리프트를 수동으로 작동시켜 1시간 만에 승객 전원을 구조했습니다.

6. 자살 모집 등 인터넷 공유 시 처벌 강화
보건복지부가 인터넷을 통한 자살자 모집이나 자살 조장 등을 차단하기 위한 자살예방·생명존중문화 조성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개정안에는 자살동반자를 모집하거나 구체적 자살방법을 제시 등 각종 자살유발 정보를 유통한 사람은 2년 이하의 징역이나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물릴 수 있습니다.

7. 휘발유 가격 32개월 만에 최저치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새해 들어서도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 정보 서비스인 오피넷은 이달 첫째 주 전국 주유소에서 판매된 보통 휘발유 가격은 전주보다 ℓ당 평균 22.2원 내린 1천375.2원으로 집계됐습니다.

8. 전국 미세먼지 기승…오후부터 해소
토요일인 오늘은 미세먼지 농도가 높았다가 오후부터 차츰 해소될 전망입니다.
낮 최고기온은 0도에서 10도를 보이겠으며 제주도 산간 지방에는 눈이 내릴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