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단독주택 공시가격 인상 영향 최소화"

KTV 뉴스중심

"단독주택 공시가격 인상 영향 최소화"

등록일 : 2019.01.21

임소형 앵커>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이 어제 단독주택 공시가격 현실화는, 다른 영향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부동산 시장에 대해선 불안한 현상이 있다면 바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이 취임 후 두 번째로 마이크를 잡았습니다.
김 실장은 문재인 정부가 본격적인 2기에 돌입한 만큼, 성과를 내겠다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녹취> 김수현 / 청와대 정책실장
"국민들의 기대가 이미 평가로 바뀐 시점에 들어섰다고 생각합니다. 현장에서 더 소통하고, 그래서 더 빨리, 더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올 한해에도 노력하겠습니다."

최근 경제현안에 대해서도 자세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단독주택 공시가격 현실화가 건강보험료 인상 등 다른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단 질문에 대해 형평성이란 관점에서 지속 추진하되, 이에 따른 영향은 최소하겠다는 점을 분명히했습니다.
김 실장은 공시가격 인상으로 인한 건강보험료나 기초연금 등의 영향은 최소화하는 대책을 별도로 준비하고 있다며, 공시가격 인상이 집값 상승분을 넘지 않도록 고려하고 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안정세를 찾고 있는 부동산 시장에 대해서도 입장을 내놨습니다.
김 실장은 조금이라도 불안한 현상이 있다면 지체없이 추가 대책을 마련하겠다며, 주거복지정책을 포함한 집값 안정 정책을 계속해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 기조가 혁신성장으로 옮겨가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선 소득주도 성장과 혁신성장, 공정경제라는 3축은 함께가는 것이라며, 그렇지 않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양세형)
문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밝힌 포용국가 기본계획에 대해선 이번 정부의 달성 목표와 수단 등을 담은 내용을 머지않은 시점에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