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스마트시티 성공하면 선도형 경제로 일어날 것"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스마트시티 성공하면 선도형 경제로 일어날 것"

등록일 : 2019.02.14

유용화 앵커>
전국경제투어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은 '부산 스마트시티 혁신 전략 보고회'에 참석했습니다.

신경은 앵커>
문 대통령은 '스마트 시티'가 성공하면, '선도형 경제'로 일어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6번째 지역경제 투어로 부산을 찾은 문재인 대통령.
스마트 시티는 4차 산업혁명의 요람이라며 우리의 삶을 더 안전하고 풍요롭게 꾸려줄 터전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없는 삶을 상상할 수 없게 되었듯 스마트시티는 곧 우리의 삶을 바꿔놓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문 대통령은 부산시와 세종시를 세계에서 가장 앞서나가는 스마트시티로 조성하는 것이 정부의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스마트시티의 성공이 선도형 경제로의 전환을 가져올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부산과 세종이 세계 최고의 스마트시티로 성공하면 대한민국 경제는 선도형 경제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스마트시티는 지금까지 제각각 움직였던 교통과 치안, 재난 방지, 행정, 의료 돌봄 등이 서로 유기적이며 효율적으로 연결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부산의 스마트시티는 로봇 등 새로운 산업육성으로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고 친환경 미래 수변도시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2년이면 부산이 연간 출퇴근 60시간, 행정처리 20시간, 병원 대기 5시간 등 124시간을 절약하는 스마트시티로 거듭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의지도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정부도 스마트시티형 규제 샌드박스 도입을 추진하고 올해부터 2021년까지 정부와 민간을 합쳐 3조 7천억 원을 투자할 계획입니다.”

문 대통령은 국가적 차원의 시범단지를 만든 것은 우리가 세계 최초라며 주도권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이기훈 / 영상편집: 김종석)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