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UAE 방산전시회 개막···국방 장관도 '세일즈 외교'

KTV 뉴스중심

UAE 방산전시회 개막···국방 장관도 '세일즈 외교'

등록일 : 2019.02.18

임소형 앵커>
중동은 막대한 자본을 바탕으로 세계 방산시장의 빅 마켓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중동 최대 규모로 열린 국제 방산전시회에 참가해 직접 세일즈에 나섰습니다.
최영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최영은 기자>
중동 최대 규모 UAE 방산전시회 개막을 기념해 첨단 전투기들이 곡예비행을 펼칩니다.
방산 수입 규모 세계 1위인 중동 지역을 공략하기 위해 전 세계 70개국 1천 500개 방산 업체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참가해 직접 국내 업체 홍보에 동참합니다.
국방 장관이 해외 방산 전시에 참가하는 건 이례적인 일입니다.

인터뷰> 정경두 / 국방부장관
"성능이 아무리 좋고 가격 경쟁력이 있어도 국가 차원의 협력 관계가 되지 않으면 수출이 되지 않습니다. 방산 업계 수출 활성화 위해 현 정부에서 모든 노력을 기울여서 도와드리려고 합니다."

정 장관은 전시를 계기로 UAE 국방 특임 장관을 비롯해 중동 대표단과 양자 회담을 열고 방산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영상취재: 국방부 공동취재단 / 영상편집: 김종석)
국내 업체 약 30곳은 한국관을 별도로 마련하고 닷새 간 열띤 세일즈 경쟁에 나섭니다.
업계는 떠오르는 '빅 마켓' 중동에서의 도약으로 방위산업 연 수출 100억 달러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