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주의 문화가 산책 (19. 02. 21. 07시)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주의 문화가 산책 (19. 02. 21. 07시)

등록일 : 2019.02.21

최우빈 앵커>
한 주간의 문화계 소식을 전해드리는 '이 주의 문화가 산책' 시간입니다.
입춘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추위가 몸을 움츠리게 만드는데요.
봄을 기다리고 맞이하는 축제의 막이 올라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봄 마중 축제와 따뜻한 실내에서 즐기는 문화공연.
김고은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김고은 국민기자>
<메인>
1.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
일정> 2.28~3.3
장소> 경북 울진군 후포항 왕돌초광장 일원

달착지근하고 짭조름한 겨울 바다의 맛,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가 울진군 후포항 일원에서 열립니다.
대게춤 경연, 풍어 해원굿을 비롯해 선상 일출 요트 승선 체험, 대게 원조 마을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있는데요.
가족들과 함께 여유의 바다 울진에서 신명 나는 축제와 대게에 푹 빠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2. 물맑은양평 딸기송어축제
일정> ~6.2(일)
장소> 수미마을 일원

물과 쌀, 365일 축제로 유명한 양평 수미마을에서 물맑은양평 딸기송어축제가 열립니다.
수미네 딸기체험과 송어사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데요.
딸기 따기, 딸기향 방향제와 향초 만들기, 빙어·송어 잡기 등 봄을 느끼면서 즐길 거리가 풍성합니다.

3. 안성팜랜드 봄!봄!봄! 냉이축제
일정> 2.22~3.24
장소> 안성팜랜드

봄의 시작을 알리는 국내 유일의 냉이 축제, 봄!봄!봄! 냉이 축제가 안성팜랜드에서 시작됩니다.
넓은 목초지에서 자란 유기농 냉이를 직접 캐고 냉이왕 선발대회, 냉이 시식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데요.
이번 주말, 드넓게 펼쳐진 팜랜드 초원에서 싱그러운 봄 향기를 만끽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4. 한림공원 매화축제
일정> ~2.28(목)
장소> 한림공원 매화정원

봄의 전령사 매화를 만날 수 있는 축제가 제주 한림공원 매화정원에서 열립니다.
수양버들처럼 가지가 늘어지는 80년생 능수매화의 장관과 만발한 백매화, 홍매화, 겹백매화, 겹홍매화, 청매화 등이
제주의 봄소식을 전하는데요.
한림공원 매화축제는 이번 달까지만 진행된다고 하니 고고한 매화의 기품과 수선화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5.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1주년 문화행사
일정> ~2.28(목)
장소> 평창문화예술회관 외 강원도 전역

온 국민을 기쁨으로 물들였던 2018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1주년을 맞이해 지난 평창에서의 시간을 기념하고 새로운 미래를 그려보는 특별한 시간이 강원도 일원에서 펼쳐지고 있습니다.
'하나된 열정, 평화와 번영으로!'를 주제로 음악회, 의상전, 스노보드 페스타 등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이는데요.
다양한 기념 축제를 즐기면서 1년 전 그날의 감동을 다시 한번 느껴보세요!

<단신>
1. 지금, 만화
일정> ~3.17(일)
장소> 아라아트센터

만화를 원작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전시회, 지금, 만화가 서울 아라아트센터에서 열립니다.

2. 부산 코믹월드
일정> 2.23~2.24
장소> 벡스코 본관

만화에 대한 자유롭고 무한한 가능성의 세계에 참여할 수 있는 아마추어 만화 종합 행사, 부산 코믹월드가 벡스코 본관에서 개최됩니다.

3. 뮤지컬 '6시 퇴근'
일정> ~3.3(일)
장소> 대학로 드림아트센터

억지스럽게 시작한 밴드 활동이지만 그로 인해 자신이 원하는 길을 찾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6시 퇴근이 대학로 드림아트센터에서 펼쳐집니다.

4. 재복과 길상의 동물, 돼지
일정> ~2.24(일)
장소> 부산박물관 부산관 1층 로비

2019 기해년 황금 돼지해를 맞아 부산박물관에서 테마전시 재복과 길상의 동물, 돼지가 개최됩니다.

5. 소리극 서편제
일정> 2.22~2.23
장소> 부평아트센터 달누리극장

소설 서편제를 연극적으로 각색한 소리극 서편제가 부평아트센터 달누리극장에서 열립니다.

지금까지 문화가 산책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