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478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478회)

등록일 : 2019.03.02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이 총리 "한유총 개학 연기하면 엄정 대처"
정부가 사립유치원단체 한유총의 집단행동 주장과 관련해 긴급관계부처 지자체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실제 개학연기 사태에 대비한 계획 등을 논의하고, 한유총에 대해 개학연기를 강행하면 법령에 따라 엄정하게 대처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2. 김정은 "베트남과 전 분야 교류 정상화해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1일 북·베트남 정상회담에서 당과 정부, 경제와 국방 등 전 분야에서 교류를 정상화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오늘 보도했습니다. 또 2차 북미정상회담과 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보내준 베트남의 지지와 지원에 대해서도 사의를 표했습니다.

3. 트럼프 "미 농산품 모든 관세 즉시 없애라고 中에 요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현지 시간으로 1일 중국과 무역협상과 관련해 "소고기, 돼지고기를 포함한 우리의 농산품에 대한 모든 관세를 즉시 없애라고 중국에 요구했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중국과의 무역협상이 잘 진행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4. 캐나다, 멍완저우 부회장 美에 인도절차 착수
캐나다 정부가 대이란 제재 위반 혐의로 미국 검찰에 의해 기소된 중국 업체 화웨이의 멍완저우 부회장에 대한 신병 인도 절차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캐나다 법무부는 이날 성명에서 "멍완저우 사건과 관련해 공식적으로 인도 절차를 개시해 진행하도록 관련 당국에 허가했다"라고 말했습니다.

5. 지난해 게임·K팝 등 한류흑자 역대 최대
지난해 게임과 K팝 등 한국의 문화콘텐츠로 인한 한류흑자가 역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오늘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국제수지 가운데 한류 관련 수지는 24억3천만달러 흑자로 전년보다 7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국제유가 나흘 만에 하락세 전환… WTI 2.5% ↓
국제유가가 현지 시간으로 1일 나흘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에서 거래된 4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는 전날보다 배럴당 2.5%, 1.42달러 하락한 55.8달러에 장을 마쳤습니다.

7. 광안대교 충돌 러시아 선장 구속영장 신청
부산해양경찰서가 오늘 오전 러시아 화물선의 부산 광안대교 충돌 사건과 관련해 업무상과실치상, 해사안전법 위반 등의 혐의로 러시아인 선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시는 내일까지 광안대교 파손 부위를 중심으로 구조검토를 하고, 4일 이후 한 달 동안 정밀 안전진단을 벌일 계획입니다.

8. 전국 미세먼지 '나쁨'…인천·경기 '매우 나쁨'
토요일인 오늘 미세먼지로 인해 전국의 대기 질이 매우 나쁩니다. 오전 11시 현재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 지역이 '나쁨', 인천과 경기 지역은 '매우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초미세먼지는 대부분 지역에서 '매우 나쁨'으로 나타났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