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10~16일 아세안 3개국 국빈방문

국민소통 1번가

문 대통령, 10~16일 아세안 3개국 국빈방문

등록일 : 2019.03.11

임소형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올해 첫 해외 순방으로 브루나이와 말레이시아, 캄보디아를 국빈 방문합니다.
신남방정책을 내실화하고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아세안의 지지를 공고히할 계획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0일 올해 첫 해외 순방길에 오릅니다.
먼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브루나이를 방문해 볼키아 국왕과 정상회담을 합니다.

녹취> 김현종 / 국가안보실 2차장
"양자 차원에서는 19년 만에 이뤄지는 브루나이 방문을 통해 에너지와 인프라 등 기존 협력을 확대하고 브루나이의 특허체계 구축 지원 등 새로운 분야의 협력 기반도 확충할 예정입니다."

또 한-아세안 대화조정국인 브루나이와 우리나라에서 열릴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을 위한 협력도 강화할 예정입니다.
문 대통령은 12일부터 14일까지 말레이시아를 국빈방문합니다.
압둘라 국왕이 주최하는 공식환영식에 참석 후 마하티르 총리와 회담을 합니다.
문 대통령은 마하티르 총리와 기존 협력을 확대하는 한편, ICT, 인공지능 등 첨단기술과 스마트 시티와 같은 미래형 인프라 협력 등 4차산업 혁명 공동대응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말레이시아 방문은 2020년 양국 수교 60주년을 앞두고 우호협력관계를 호혜적이고 미래지향적 동반자 관계로 발전 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입니다.
문 대통령은 14일부터 16일까지 캄보디아를 국빈방문합니다.
시하모니 국왕과의 환담, 훈센 총리와의 회담을 통해 농업과 인프라 건설, 산업, 금융 등 제반 분야 협력을 더욱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심도 있게 협의할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김종석)
청와대는 이번 순방이 신남방정책을 내실화하고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아세안의 지속적 지지와 협조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