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다음 주부터 누구나 LPG차 구매 가능

KTV 뉴스중심

다음 주부터 누구나 LPG차 구매 가능

등록일 : 2019.03.20

임소형 앵커>
택시와 렌터카, 장애인 등만 구매할 수 있던 LPG 차량을 다음 주부터 누구나 살수 있게 됩니다.
이르면 다음 달부터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의 방과후 영어수업도 가능해집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국무회의에서는 지난 13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미세먼지 관련 3개 법이 의결됐습니다.
LPG를 연료로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을 열거하고 그 외의 경우 사용을 금지했던 현행법을 개정해 LPG 사용 제한을 폐지하도록 규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소형과 중-대형 승용차의 LPG연료 사용이 전면 허용돼 누구나 제한 없이 LPG차량을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또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을 일부 개정해 '국가미세먼지정보센터'의 설치·운영규정을 강화했습니다.
아울러 국공립 기관뿐 아니라 민간 기관의 전문역량을 활용하기 위해 정부출연기관, 대학교 등 조사·연구기관을 '미세먼지 연구·관리센터'로 지정해 지원할 수 있는 규정도 신설했습니다.
특히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을 개정한 것이 눈에 띕니다.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사회재난으로 지정해 재난대응체계에 따른 예방·대비 조치를 본격 가동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의결된 3개 개정법은 다음 주 중 시행될 예정입니다.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의 방과 후 영어수업을 허용하는 공교육정상화법 개정법률 공포안도 국무회의에서 의결됐습니다.
선행학습을 금지하는 공교육정상화법에서 초등학교 1·2학년의 '영어 방과후학교 과정'을 예외로 하도록 했습니다.
이와 함께 '기초연금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도 국무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영상편집: 최아람)
다음 달부터 65세 이상 소득 하위 20% 노인에게 최대 월 30만원의 기초연금이 지급됩니다.
단 '소득역전 방지' 규정이 신설됨에 따라 일부 노인은 전부 받지 못하고 최대 5만원의 기초연금액이 깎입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