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벨기에 정상회담···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협력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한-벨기에 정상회담···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협력

등록일 : 2019.03.27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국빈 방한 중인 필립 벨기에 국왕과 정상 회담을 했습니다.
두 정상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진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문재인 정부 들어 유럽 왕실 인사로서는 처음으로 국빈방한한 필립 국왕 내외.
필립 국왕 내외를 위한 우리 의장대의 공식환영식이 거행됩니다.

한-벨기에 정상회담
(장소: 청와대)

이어진 한-벨기에 정상회담에서 문 대통령은 최근 한반도 정세를 설명하고 앞으로도 벨기에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여정에 동참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앞으로도 평화와 번영의 미래 100년을 함께 열어가기를 희망합니다."

필립 국왕은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문재인 대통령과 우리 정부의 노력을 높이 평가하고 벨기에의 변합 없는 지지와 협력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녹취> 필립 벨기에 국왕
"대통령님의 한반도와 전 세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역할에 대해서 감사드리고 치하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두 정상은 양국 교역과 투자가 크게 확대되고 있음을 평가하고 화학과 의약, 물류 등 기존 분야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또 바이오와 스마트시티, 스타트업 등 새로운 분야로의 협력 다변화도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이밖에 대학 간 교류와 워킹홀리데이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인적 교류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김종석)
두 정상은 청와대 영빈관에서 개최된 국빈만찬에도 참석해 한-벨기에 우호 증진방안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