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미세먼지 국민 보호 추경 예산 중점 지원"

KTV 뉴스중심

"미세먼지 국민 보호 추경 예산 중점 지원"

등록일 : 2019.04.04

임소형 앵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미세먼지로부터 국민 건강을 보호하는 데 추경 예산을 중점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예타제도 개편과 관련해선 조사기간을 1년 내로 단축한다고 밝혔습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용민 기자>
제12차 경제활력대책회의
(장소: 어제 오전, 정부서울청사)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경제활력대책회의를 주재하고,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한 국민고충을 해결하기 위한 추경임을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녹취> 홍남기 경제부총리
"미세먼지를 사회재난에 포함시키는 재난안전법을 비롯한 미세먼지 관련 8개 법안의 개정에 따른 소요를 재정적으로 시급히 뒷받침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와 함께 수출 등 경기 대응과 일자리 등 3가지에 중점을 두고 추경안을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추경효과가 극대화되기 위해서는 타이밍이 가장 중요하다며 즉시 추경 사업요구를 받아 엄정하지만 신속하게 검토해 4월 하순까지 국회에 제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예비타당성조사 제도 개편 방안이 논의됐습니다.
홍 부총리는 지역별 특성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평가비중을 개편하고, 필요사업의 적기추진을 최대한 도모하고자 했다고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정부는 수도권의 경우 경제성과 정책성을 중심으로 평가하고, 비수도권의 경우 지역균형발전 평가비중을 5%p 늘리고 경제성 평가비중은 5%p 줄이기로 했습니다.
(영상취재: 한기원 / 영상편집: 박민호)
또 예타 조사기간을 평균 19개월에서 1년 내로 단축하고, 예타 조사기관에 조세재정연구원을 추가해 다원화할 방침입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