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실천하는 안전'···국민안전주간 운영

KTV 뉴스중심

'실천하는 안전'···국민안전주간 운영

등록일 : 2019.04.17

임소형 앵커>
정부가 올해부터 국민안전주간을 운영하는데요.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행사와 캠페인이 한창입니다.
김유영 기자입니다.

김유영 기자>
제5회 국민안전 다짐대회
(장소: 어제 오전, 정부세종컨벤션센터)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국민안전의 날 국민안전 다짐대회.

현장음>
"평소에 배운 응급처치법과 소화기사용법을 활용해 다른 사람을 구하고 큰 화재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생활 속 안전을 실천한 학생들의 개식 선언으로 행사가 시작됩니다.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해 각 부처 장관과 지자체장,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안전실천을 다짐했습니다.

이 총리는 세월호 참사가 우리 사회에 큰 고통을 주었지만, 이후 우리 국민의 안전의식이 높아지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녹취> 이낙연 국무총리
"(세월호 참사는) 동시에 생명과 안전에 대한 범국민적 경각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런 경각심이 오늘을 '국민안전의 날'로 만들게 했습니다."

정부와 지자체, 시민단체, 교육기관, 기업 등 각계를 대표하는 구성원들은 안전관리헌장을 낭독하며 안전실천을 다짐했습니다.
올해는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오는 21일까지 국민안전주간을 운영합니다.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는 오는 20일부터 이틀 동안 안전 체험전이 열립니다.
완강기와 심폐소생술 등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고, 안전에 대한 국민의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안전생각 존도 마련됩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 영상편집: 김종석)
정부는 안전에 대한 관심을 실천해 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데 국민모두가 힘써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