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크렘린궁 "김정은, 4월 하반기 러시아 방문"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크렘린궁 "김정은, 4월 하반기 러시아 방문"

등록일 : 2019.04.19

임보라 앵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푸틴 대통령 초청으로, 이달 말 러시아를 방문한다고 크렘린궁이 공식 발표했습니다.
오는 24, 25일쯤 블라디보스토크에서 북러정상회담이 열릴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4월 하반기에 러시아를 방문한다고 크렘린궁이 공식 발표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의 초청으로 양 정상이 만난다면서도, 구체적인 시기와 장소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앞서 일각에서는, 푸틴 대통령이 오는 26일 중국 일대일로 정상포럼 참석에 앞서 김 위원장과 만날 것이란 관측이 나왔습니다.
지금까지의 예상을 종합하면 오는 24일이나 25일, 블라디보스토크에서 회담이 열릴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실제 의전 담당인 김창선 국무위원회 부장이 블라디보스토크역 주위를 시찰하는 모습도 일본 언론에 포착됐습니다.
때문에 김 위원장이 전용열차를 타고 중국을 거쳐 러시아로 향할 것이란 전망입니다.
8년 만의 북러정상회담이 성사된다면, 국제사회의 제재 정책을 반대하고 철도, 항공기 분야 협력을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녹취> 민정훈 / 국립외교원 미주연구부 교수
"안보리 상임이사국으로서 북한의 입장을 유엔 무대에서 대변해줄 수 있고 북한이 미국과의 협상을 앞두고 러시아라는 우군이 있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영상편집: 김종석)

이런 가운데 최근 김정은 위원장은 전투기 비행훈련이나 신형 무기 시험을 참관하는 등, 군 관련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통일부는 앞으로 동향을 예의 주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