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9. 04. 20. 12시)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9. 04. 20. 12시)

등록일 : 2019.04.20

이 시각 주요 뉴스입니다.

1. 문 대통령, '한국문화예술의 집 개관식' 참석
우즈베키스탄을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타슈켄트에 문을 여는 '한국문화예술의 집' 개관식에 참석합니다.
이와 함께 동포 오찬간담회를 가진 뒤 사마르칸트로 이동해 시찰에 나설 예정입니다.

2. 정부, 추경안 25일 국회 제출
정부가 올해 추가경정예산안을 24일 국무회의를 거쳐 25일 국회에 제출됩니다.
문재인 정부 들어 3번째로 편성되는 이번 추경은 7조 원 미만 규모로 경기 하방 위험에 대한 선제적 대응 사업과 미세먼지 대응, 재난피해 복구 지원에 투입됩니다.

3. 北, 폼페이오 배제 요구…폼페이오 "협상팀 계속 맡는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자신을 향한 북한의 협상 배제 요구에 대해 계속 협상팀을 이끌게 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다만 폼페이오 장관은 맞대응은 자제하면서도 북한 비핵화를 위한 압박과 관여를 계속 병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4. "美당국, 스페인 北대사관 습격단체원 체포"
스페인 주재 북한대사관을 습격한 반북단체 '자유조선'의 멤버인 전직 미국 해병대원이 미 당국에 체포됐습니다.
체포된 이는 아직 까지 습격과정에서 역할이 불분명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미 당국은 체포와 관련해 설명을 거부했습니다.

5. 다음 주 박근혜 건강점검…이달 말 일시 석방 여부 결정
건강악화를 이유로 형집행정지를 신청한 박 전 대통령의 건강을 확인하기 위해 검찰이 다음 주 초 서울구치소를 방문합니다.
검찰은 현장 조사와 심의위 검토를 거쳐 이달 말 형집행정지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6. 윤중천 구속 불발…김학의 수사 제동
김학의 전 차관의 성범죄와 뇌물 의혹을 풀 열쇠를 쥔 건설업자 윤중천 씨의 구속영장이 기각됐습니다.
검찰은 구속영장 기각 사유를 분석하고 보완 수사를 한 후 영장 재청구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7. 휘발유·경유 가격 9주째 올라
전국 주유소에서 판매하는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9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4월 셋째 주 전국 주유소의 보통 휘발유 판매가격은 전주보다 리터당 15원 정도 올라 1천423원을 기록했고, 경유 가격은 리터당 12원 상승해 1천316원으로 나타났습니다.

8. 낮 기온 최고 24도…일부 지역 밤부터 빗방울
절기상 곡우인 오늘 한낮에는 기온이 16∼24도까지 올라 대부분 지역에서 따뜻한 봄 날씨 보이겠습니다.
중부 지방은 밤부터 흐려져 5㎜ 미만의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