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정은 위원장, 블라디보스토크 도착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김정은 위원장, 블라디보스토크 도착

등록일 : 2019.04.24

임소형 앵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조금 전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도착했습니다.
환영 만찬에 참석한 뒤, 내일 푸틴 대통령과 만납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오늘 오후 5시쯤, 러시아 블라디보스보크역에 도착했습니다.
역사에서 러시아 측의 영접을 받고, 숙소인 극동연방대학 내 호텔로 이동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 트루트녜프 대통령 전권대표가 주관한 환영 만찬이 열릴 전망입니다.
김 위원장이 탄 특별열차는 앞서 오전 9시 40분쯤 북러 국경을 넘었습니다.
하산 역에 도착한 김 위원장은 열차에서 내려 러시아 측 인사들의 환영 속에 꽃다발을 받았습니다.
김 위원장은 이번 러시아 방문은 마지막이 아니며, 양국 관계발전의 첫 행보라고 말했다고 연해주 주정부는 밝혔습니다.
한편 크렘린궁은 김 위원장과 푸틴 대통령이 내일(25일) 회담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장소는 극동연방대학이 유력합니다.
단독회담, 확대회담, 공식 연회 순이며, 회담 후 공동 성명은 계획하지 않는다고 크렘린궁은 설명했습니다.
특히 한반도 비핵화 문제의 정치, 외교적 해결을 핵심 의제로 꼽으며 러시아 측이 긍정적인 경향을 굳히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양세형)
한편 김 위원장은 모레(26일)까지 현지에 머물며, 러시아 태평양함대 사령부와 연해주 해양관 등을 시찰할 것으로 보입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