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486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486회)

등록일 : 2019.04.27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오늘 판문점선언 1주년···'평화 퍼포먼스'
정부가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첫 만남인 4.27 남북정상회담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판문점 남측 지역 회담 장소를 무대로 문화공연을 펼칩니다.
오후 7시부터 시작되는 이번 공연은 '먼 길'을 주제로 한국과 미국·일본·중국 아티스트가 참여하며 KTV에서도 생중계됩니다.

2. 北 조선중앙, 김 위원장 귀국 소식 보도
김정은 위원장이 러시아 방문을 마치고 오늘(27일) 새벽 전용열차로 귀국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이번 방문을 "역사의 풍파 속에서도 세기와 세대를 넘어 이어온 조로 친선의 굳건함을 과시하고 새로운 시대적 요구에 부합되게 획기적인 전환의 계기"라고 평가했다고 전했습니다.

3. 트럼프, 미·일 무역협정 서명 예고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일 양국의 무역협상이 다음 달 일본을 방문하기 전, 타결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다음달 25일부터 28일까지 멜라니아 여사와 함께 일본을 국빈방문하며 미국과 일본은 현재 무역협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북한 문제 돕는 러·중···고맙게 생각"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기자들을 만나 북한 비핵화 문제와 관련, 러시아와 중국이 미국을 돕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러시아가 북한과 진행한 성명에 대해 푸틴 대통령에게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5. 이 총리, 영화 '노무현과 바보들' 관람
이낙연 국무총리가 오늘 저녁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아 개봉한 다큐멘터리 영화 '노무현과 바보들'을 관람합니다.
이번 자리는 '노사모' 회원으로 영화에 직접 출연한 일반인 6명 등이 함께하며 영화가 끝난 뒤 호프 미팅을 통해 감상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나눌 예정입니다.

6. 검찰, 이덕선 前한유총 이사장 불구속 기소
유치원비를 전용한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아온 이덕선 전 한유총 이사장이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수원지검 형사4부는 사기 및 사립학교법 위반 혐의로 이씨를 불구속 기소했고, 범행을 공모한 위장업체 대표 A 씨 등도 함께 재판에 넘겼습니다.

7. 전국 휘발유 10주째 상승···ℓ당 1천441원
전국 주유소에서 판매하는 휘발유 가격이 10주 연속 상승했습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 정보 서비스 '오피넷'은 전국 주유소 보통 휘발유 판매가격은 전주보다 ℓ당 평균 17.9원 오른 1천 441.0원으로 집계됐습니다.

8. 전국 미세먼지 없이 '맑음'
토요일인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다가 밤부터 구름 많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15도에서 20도를 기록하겠으며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