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미세먼지 문제 해결···국가기후환경회의 출범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미세먼지 문제 해결···국가기후환경회의 출범

등록일 : 2019.04.29

임보라 앵커>
대통령 직속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국가기후환경회의'가 오늘(29일)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갑니다.
국가기후환경회의는 다음 달 안에 '국민정책참여단'을 구성해 미세먼지 대응 중장기 방안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곽동화 기자>
대통령 직속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국가기후환경회의'가 공식 출범합니다.
국가기후환경회의는 사회적 재난 수준에 이른 미세먼지 문제의 근본적인 해법을 정부에 제안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 미세먼지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동북아 국가와의 협력방안도 강구할 방침입니다.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위원장을 맡고, 정당과 산업계, 시민사회 등 각계 대표 42명이 위원으로 참여해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대표할 예정입니다.
국가기후환경회의는 우선 12월에서 5월 사이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때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합니다.
이후 미세먼지 대응 중장기 방안을 검토해나갈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다음 달 중 500여 명 규모의 '국민 정책 참여단'을 구성하고 올 상반기 안에 '국민대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정책참여단은 미세먼지 관련 의제를 도출하고 숙의 과정을 거쳐, 연내에 정책 대안을 정부에 제안하게 됩니다.
좀 더 깊이 있는 검토와 분석을 위해 미세먼지 발생 저감과 피해예방, 과학기술 등 분야별 전문위원회가 별도 설치되고 사회원로와 국내외 석학으로 구성된 자문단도 꾸려집니다.
(영상편집: 최아람)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은 다음 달 모집을 앞둔 '국민정책참여단'에 많은 국민이 참여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