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488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488회)

등록일 : 2019.05.05

이 시각 주요 뉴스입니다.

1. "김정은, 어제 동해 상 화력타격훈련 지도"
북한이 어제 동해 상에서 대구경 장거리 방사포와 전술유도무기가 동원된 화력타격훈련을 진행한 가운데 김정은 국무위워장이 참관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 위원장은 어떤 위협에도 자주권과 자립을 고수하면서 전투력 강화를 위한 투쟁을 벌여한다고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 靑 "北, 대화재개 노력 동참해야"
청와대는 북한이 단거리 발사체를 발사한 것과 관련해 한반도에서 군사적 긴장을 고조시키는 행위를 중단할 것을 북한에 촉구했습니다.
이와 함께 비핵화 관련 대화가 소강국면인 상태에서 이러한 행위를 한 데 대해 주목하면서 북한이 조속한 대화 재개 노력에 적극 동참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3. 트럼프 "약속 깨길 원치 않아…합의 이뤄질 것"
트럼프 대통령은 SNS를 통해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나와의 약속을 깨고 싶어하지 않는다"면서 "합의는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김 위원장이 "북한의 대단한 경제 잠재력을 완전히 알고 있고 이를 방해하거나 중단할 일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4. 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 넉 달 만에 다시 8억 원↓
한국감정원은 4월 기준 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이 7억 9천 9백여만 원으로 올해 1월 처음 8억 원을 넘어선 이후 넉 달 만에 다시 8억 원 이하로 떨어졌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정부의 9·13 규제대책이 부동산 시장에 본격적으로 영향을 미치면서 가격이 떨어지기 시작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5. "재벌 총수 자택 공시가격 34% 상승"
올해 주요 재벌그룹 총수의 자택 공시가격이 지난해보다 평균 34%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산 상위 60대 그룹 중 올해 주택 공시가격이 확인된 39개 그룹 총수의 자택 공시가격 합계 액은 총 4천293억 원으로 지난해 3천207억 원보다 천억 원 증가했습니다.

6. 세계은행 "올해 기름값 안 오른다"
올해 국제유가가 예상보다 약한 글로벌 경제 성장으로 크게 오르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세계은행이 진단했습니다.
원유 가격의 평균은 올해 배럴당 66달러, 내년에 배럴당 65달러 선으로 현재 유가보다 조금 낮은 수준으로 형성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7. 흥행 돌풍 '어벤져스4' 역대 최단 기간 1천만 명 돌파
영화 '어벤져스:엔드게임'이 개봉 11일째인 어제 누적관객 1천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단 기간 돌파 기록을 세웠습니다.
기존 최단 기간 천만 명 돌파 기록은 영화 '명량'이 가진 12일이었습니다.

8. 어린이날, 초여름 날씨…미세먼지 '나쁨'
어린이날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오후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22∼28도로 초여름 날씨를 보이겠으며, 대부분 지역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