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포용국가·신한반도 체제로 국민 성장 시대 만들 것"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포용국가·신한반도 체제로 국민 성장 시대 만들 것"

등록일 : 2019.05.13

김용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집권 3년차를 시작하며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혁신적 포용국가와 신한반도 체제를 통해 국민이 성장하는 시대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집권 3년 차를 맞아 청와대 전 직원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생중계된 수석보좌관회의.
문재인 대통령은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정부로서 2년이 지났다며 국민의 명령을 무겁게 받들며 쉼 없이 달려온 시간이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사람중심경제, 제조업 혁신과 신산업 육성 등 역동성과 포용성을 두 축으로 함께 잘사는 나라를 만들고자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치매국가책임제 등으로 사회안전망을 확충하고 재난과 재해에 대한 신속한 대응 체계로 대한민국을 위한 정부의 책임과 역할을 새롭게 했다고 말했습니다.
또 한반도 운명의 주인으로서 일관 되게 평화의 원칙을 지키며 대화를 통한 문제 해결에 주력해 왔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의 3년도 지난 2년의 도전과 변화 위에서 출발한다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혁신적 포용국가와 신한반도 체제를 통해 국민이 성장하는 시대를 반드시 만들어내겠습니다.”

국회와의 소통을 강화해 입법과 예산의 뒷받침을 받는 노력과 함께 정부 스스로 적극적인 행정으로 정책의 효과를 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국민 눈높이에서 정책 홍보를 강화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정치권에는 평화라는 가치 앞에서 여와 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촛불 이전의 모습과 이후의 모습이 달라진 것 같지 않습니다. 분단을 정치에 이용하는 낡은 이념의 잣대는 그만 버렸으면 합니다.”

대립을 부추기는 정치로는 미래로 나아갈 수 없고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김종석)
문 대통령은 앞으로의 3년을 다짐하며 대통령으로서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국민에게 더 많은 희망을 주고 더 밝은 미래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