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문화브리핑 (19. 05. 17. 16시)

방송일 : 2019.05.17 재생시간 : 03:31

1. 밀양 아리랑 대축제
일정> ~5.19(일)
장소> 영남루 및 밀양강변 일원

아리랑의 고장 밀양에서 '아리랑 대축제'가 펼쳐집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미래형 융복합 멀티미디어쇼인 '밀양강 오딧세이' 공연을 비롯해 전국 밀양 아리랑 경연 대회 등이 마련되는데요.
아리랑 주제관에서는 밀양 아리랑을 중심으로 아름다운 무형문화재인 아리랑의 역사를 전시합니다.
전통놀이와 스탬프 투어 등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되는데요.
이번 주말에는 자녀들과 함께 '아리랑'에 대한 지식도 쌓고, 다양한 체험도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2. 곡성 세계장미축제
일정> 5.17~5.26
장소> 섬진강 기차마을

무려 천 종이나 되는 장미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세계장미축제'가 곡성에서 열립니다.
억만 송이의 장미가 장미공원을 가득 메우고, 추억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는데요.
영화 속 왕자와 공주가 된 기분으로 장미 정원을 누빌 수 있는 '유럽 중세 의상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장미공원은 밤 10시까지 개방되는데요.
사랑의 계절을 맞아 연인과 함께 낭만의 시간을 가져보시죠.

3. 대한민국 오페라 페스티벌
일정> 5.17~6.9
장소>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등

훌륭한 오페라를 저렴한 입장료로 관람할 수 있는 '대한민국 오페라 페스티벌'이 시작됩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모두 6개의 오페라단이 참여해 관객들에게 꿈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인데요,
'사랑의 묘약'과 '나비부인', '배비장전'과 '코지 판 투데-여자는 다 그래'가 무대에 오릅니다.
오페라 팬들이 참여하는 행사인 '도전 오페라 스타'도 열리게 됩니다.

4. 대학로 거리공연축제
일정> 517~5.19
장소> 마로니에공원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만나볼 수 있는 대학로 거리공연 축제가 열립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목각 인형극부터, 연인들이 좋아할 감미로운 음악공연, 그리고 온 가족이 즐길만한 서커스도 펼쳐집니다.
특히 바이올린 켜는 삐에로와 마임 공연을 펼치는 예술가, 툭툭 던지는 한 마디에 웃음이 빵빵 터져 나오게 하는 만담꾼도 찾아오는데요.
이번 주말 대학로를 찾아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시죠.
(영상취재: 윤서원 / 영상편집: 이승주)

<단신>
1. 낙동강 구포나루 축제
일정> 5.17~5.19
장소> 화명생태공원 및 선착장 일원

수상체험 놀이터를 비롯해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는 '낙동강 구포나루 축제'가 부산에서 열립니다.
'구포나루 가요제'와 함께 '감동 민속촌', '책 놀이터'와 같은 교육적인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2. 성주 생명문화 축제
일정> ~5.19(일)
장소> 성밖숲 및 시가지 일원

세종대왕의 일화를 바탕으로 다양한 역사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성주 생명문화 축제가 열립니다.
개막식 불꽃놀이와 함께 시가지 난장 퍼레이드, 참외 가요제 등이 펼쳐집니다.

3. 아라뱃길 카약 축제
일정> 5.18(토)
장소> 경인아라뱃길 시천가람터 일원

직접 만든 카약을 타고 뱃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아라뱃길 카약 축제'가 이번 주말 인천에서 열립니다.
카약을 타고 6km와 12km 구간을 완주하는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노을에 물든 운치 있는 아라뱃길을 바라보면서 음악 콘서트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4. 서로 낭독 페스티벌
일정> ~6.23(일)
장소> 서촌공간 서로

한국의 고전문학을 연극을 통해 읽어주는 '서로 낭독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호질과 허생전 등 우리 고전 속에 담긴 조상들의 지혜와 교훈을 완성도 높은 풍자와 해학으로 재미있게 전달해 줍니다.

5. 디즈니 인 콘서트
일정> 5.18~5.19
장소>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디즈니 영화 속의 아름다운 선율을 오케스트라 연주로 만날 수 있는 '디즈니 인 콘서트'가 열립니다.
다양한 디즈니 명곡들이 메들리로 연주되고 원조 디즈니 가수들이 노래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디즈니 영화의 명장면을 대형 스크린으로 보여주게 돼 눈과 귀 모두 즐거운 자리가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문화가 산책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