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추경·재정 조기집행 급선무···투자애로 개선안 마련"

국민소통 1번가

"추경·재정 조기집행 급선무···투자애로 개선안 마련"

등록일 : 2019.06.02

임소형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추경과 재정의 조기집행을 통한 경제 활력 불어넣기가 급선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경제 현장과 소통을 강화해 투자 애로사항 개선 방안을 신속히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8일, 홍남기 경제부총리로부터 주요 경제현안에 대한 정례보고를 받았습니다.
홍 부총리는 투자 활성화와 관련해 복합 테마파크 등 3단계 기업투자 프로젝트와 공공부문의 추가 투자 방안 등 10조 원 규모의 투자보강 방안을 보고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재정의 적극적 조기 집행을 통한 기업투자 심리 살리기를 강조했습니다.

녹취> 고민정 / 청와대 대변인
“문재인 대통령은 추경안 신속 통과 및 적극적 재정 조기집행과 함께 기업투자 심리가 살아나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 급선무임을 강조하였고...”

문 대통령은 현장 소통을 강화해 투자 애로사항에 대한 개선방안을 신속히 마련할 것도 당부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산업 혁신의 양 날개인 서비스 산업 혁신 전략과 제조업 르네상스 비전 및 전략을 경제팀이 마련하겠다고 보고했습니다.
특히 주요 선진국에 비해 경제 내 비중이 낮은 우리 서비스산업이 새로운 일자리와 부가가치의 원천이 될 수 있도록 종합적인 발전 전략을 조속히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이기훈 / 영상편집: 김종석)
문 대통령은 대내외 경제 상황들을 면밀히 검토해 관계부처들이 준비 중인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마련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