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헝가리 다뉴브강 '잠수요원 투입' 본격 검토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헝가리 다뉴브강 '잠수요원 투입' 본격 검토

등록일 : 2019.06.03

임보라 앵커>
유람선이 침몰한 다뉴브강에 잠수요원을 투입하기 위해, 정부 합동 신속대응팀이 헝가리 측과 협의에 나섭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현지 수습을 지휘하고 온 강경화 외교부 장관의 보고를 받을 전망입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헝가리 부다페스트 유람선 사고 엿새째.
정부 합동신속대응팀은 오늘(3일) 오후, 헝가리 측과 다뉴브강 잠수부 투입을 사전 협의합니다.
배 인양에 앞서, 선체를 수색하고 시신 유실 방지용 망을 설치하기 위해섭니다.
지난 주말 신속대응팀은 보트와 헬기를 동원해 집중 수색했지만 성과가 없었고, 유속이 빨라 수중 드론도 투입하지 못했습니다.
다행히 사고지점의 강물 유속은 시간당 4.3km, 강 수위는 7.6m까지 낮아졌습니다.
다만 수중 수색이 어려울 경우, 헝가리 당국은 오는 6일쯤 선체 인양을 시작할 계획으로 알려졌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3일) 청와대에서, 현지 사고 수습을 지휘하고 귀국한 강경화 외교부 장관의 보고를 받을 예정입니다.
이어 오후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사고 수습과 재발 방지책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내놓을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한편 외교부는 유람선을 추돌한 크루즈선 바이킹 시긴호의 가압류를 헝가리 당국에 요청해, 선박 확보에 나설 방침입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