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적극 행정 공무원에 특별 승진"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적극 행정 공무원에 특별 승진"

등록일 : 2019.06.10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업무에서 성과를 낸 공무원들과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적극행정과 현장행정, 공감행정'을 마음에 새겨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공무원 초청 오찬
(장소: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업무에서 성과를 낸 공무원들을 청와대로 초청했습니다.
일본산 수산물 수입 금지 관련 WTO 분쟁 승소를 이끌어낸 공무원들과 EU 화이트리스트 등재에 성공한 공무원, 강원도 산불 피해 수습에 나선 공무원 등이 참석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먼저 초청 공무원들의 성과를 일일이 소개하며 감사를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적극행정과 현장행정, 공감행정'을 마음에 새겨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WTO 분쟁 승소, EU 화이트리스트 등재를 이끈 것처럼 행정도 창의력과 적극성이 생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저 또한 공무원들에게 힘이 되도록 적극 행정 문화를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각 부처에서 반기별로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을 선발하여 특별승진이나 승급 등 인사상 우대 조치를 주는 방안을 마련하고, 적극 행정에 대한 면책도 제도화하겠습니다."

또 현장이 필요로 할 때 정책과 행정은 거기에 응답해야 한다며, 정책이 현장에서 국민의 삶 속에 잘 스며드는지도 잘 살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이와 함께 국민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는 '공감 행정'도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모두에게 다 좋은 정책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충돌하는 가치를 저울질하고 갈등을 조정하면서 공감을 얻어가야 합니다."

문 대통령은 조금 느리게 가야 할 때도 있고 저항은 저항대로 치유하면서 가야 할 때가 있다며, 다만 그런 경우에도 정책 이면에 있는 그늘을 늘 함께 살펴달라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최아람)
문 대통령은 이어 여러분들이 있어 매우 든든하다며 공직자 여러분의 삶이 명예롭고 보람돼야 나라가 발전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