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497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497회)

등록일 : 2019.06.29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문 대통령·트럼프, 오늘 한국으로…내일 한미정상회담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일본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늘 오후 우리나라로 입국합니다. 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저녁 만찬을 포함해 다양한 일정을 소화하고, 내일 한미 정상회담에서 북미 비핵화 대화 재개 방안을 논의할 전망입니다.

2. 트럼프 "DMZ서 김정은 만나 인사할 수 있을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 방문 기간 비무장지대(DMZ)를 방문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만나고 싶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트위터에 "중국 시진핑 주석과의 회담을 포함해 중요한 몇몇 회담을 한 후 일본을 떠나 한국으로 떠날 것"이라며 "북한 김 위원장이 이것을 본다면 나는 DMZ에서 그를 만나 손잡고 인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김정은 "비핵화 상응조치 필요…대북 안전보장이 핵심"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4월 북러 정상회담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대북 안전보장이 핵심이며 비핵화에 대한 상응 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또 문 대통령의 남북대화를 위한 노력을 높이 평가하고, 최근 대북 인도적 지원을 지지한다고 말했습니다.

4. 뉴욕증시, 미·중 정상회담 임박…상승 마감

뉴욕증시 주요 지수가 미·중 정상회담에 대한 낙관적 전망에 힘입어 일제히 상승 마감했습니다. 현지시각 28일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73.38포인트, 0.28% 오른 26,599.96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같은 시간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0.58%,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0.48% 상승 마감했습니다.

5. 7∼8월 전기료 부담 감소 누진제 개편안 통과

한국전력 임시이사회가 1,629만 가구 전기요금을 월평균 1만 142원 낮추는 내용의 누진제 개편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정부는 전기위원회 심의와 인가를 거쳐 다음 달부터 새로운 요금제를 적용할 계획입니다.

6. 내년 건강보험료율 결정 하반기로 연기

내년도 건강보험료율 결정이 하반기로 미뤄졌습니다. 보건복지부는 건강보험 정책 최고의결기구인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에서 내년도 건보료율을 결정할 계획이었지만, 논의가 더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어 심의를 계속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7. 서울 기름값 한 달째 하락…1,600원 아래로

서울 평균 휘발윳값이 1,600원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 정보 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이달 넷째 주 주간 단위 서울 주유소 보통 휘발유 판매가격은 지난주 대비 리터당 9원 내린 1,591.3원이었습니다. 하락세는 한 달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8. 전국에 장맛비…남부지방 최대 200㎜ 이상 폭우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 장맛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전남과 경상도는 내일 새벽까지, 제주도는 내일 낮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서울과 경기, 강원도 지역은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다 오후부터 밤사이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