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505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505회)

등록일 : 2019.08.17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정부 "일본에 백색국가 제외 사전 통보"
정부가 백색국가에서 일본을 제외한 조치에 앞서 지난 14일 일본 측에 이미 사전 통보했고 필요한 경우 추가 설명이나 협의를 할 뜻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어제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같이 설명했습니다.

2. 스티븐 비건 미 대북특별대표, 20일 방한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특별대표가 오는 20일 한국을 방문합니다. 미 국무부는 보도자료를 통해 스티븐 비건 대표가 19∼20일 일본을 방문하고, 이어 20∼22일 한국을 방문해 북한의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검증된 비핵화(FFVD) 조율 강화를 위해 한일 당국자들과 만난다고 설명했습니다.

3. 송환법 반대 홍콩 시위 격화···"6만 명 참여"
'범죄인 인도 법안'에 반대하는 홍콩 시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16일 밤 홍콩 도심에서 미국과 영국의 홍콩 시위 지지를 촉구하는 집회가 열렸습니다. 현지 언론과 블룸버그통신 등은 이날 저녁 8시 센트럴 차터가든 공원에서 주최 측 추산 6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국·미국·홍콩 동맹, 주권은 민중에 있다'집회가 열렸다고 전했습니다.

4. 러 "2차 대전 승전 기념식에 김정은 위원장 초청"
러시아가 내년 제2차 세계대전 승전 75주년 기념식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초청했다고 현지시간으로 16일 밝혔습니다. 타스 통신은 유리 우샤코프 러시아 대통령 외교담당 보좌관이 "어제 (보리스) 존슨 (영국)총리에게 초청장을 보냈고, 김정은(위원장)에게는 그 전에 보냈다"고 설명했다고 밝혔습니다.

5. 4주 만에 휘발윳값 하락···ℓ당 1483.5원
3주 연속 오르던 전국 휘발유 가격이 4주 만에 하락했습니다. 오늘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8월 둘째 주 주간 단위 전국 주유소 보통 휘발유 판매가격은 전주보다 0.5원 하락한 ℓ당 1천493.5원을 기록했습니다. 전국 경유 판매가격도 1원 하락한 ℓ당 1천351.6원으로 집계됐습니다.

6. 경찰, YG엔터테인먼트 사옥 압수수색
경찰이 오늘 오전 YG엔터테인먼트 사옥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을 했습니다. 경찰은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의 상습 도박 혐의를 뒷받침할 단서를 확보하기 위해 압수수색을 벌이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7. 제주 해상 침수 천800t급 케미컬 운반선···해경 관리
제주 남서쪽 해상에서 침수가 발생한 한국 국적 천800t급 케미컬 운반선 주변 해상에서 해경의 안전 관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제주해경은 사고 발생 해상에 3천t급 경비함정 1척과 방제정 1척을 투입해 안전 관리를 하고 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8. 전국 대체로 흐림···낮 최고 28~34도
토요일인 오늘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곳곳에서 비가 내리겠습니다. 특히 전라도와 경상내륙 지역은 오후부터 저녁까지 5∼40㎜ 안팎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28도∼34도로 예보됐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