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일본이 수출규제를 하지 않아도 바뀌지 않는 것이 있다! 문재인 대통령 매우 굳은 표정으로 국민경제자문회의 긴급 개최해 한 발언

문워크

일본이 수출규제를 하지 않아도 바뀌지 않는 것이 있다! 문재인 대통령 매우 굳은 표정으로 국민경제자문회의 긴급 개최해 한 발언

등록일 : 2019.08.23

문재인 대통령은 8일 오전 청와대 충무실에서 국민경제자문회의 전체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번 회의는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인 국민경제자문회의 위원들로부터 최근 경제상황 및 한국경제 체질 개선을 위한 의견을 청취하고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이제민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 등 민간 자문위원 20명을 비롯해 기재부·산업부·고용부·중기부 장관과 김상조 정책실장 등 총 43명이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여러분의 지혜가 어느 때보다 절실한 상황"이라며 "우리는 이번 사태를 통해 냉정하게 우리 경제를 돌아보고, 우리 경제의 체질과 산업생태계를 개선하여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로 만들어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후 약 100여 분 동안 비공개로 진행된 국민경제자문회의, 참석자들의 주요 의견과 문 대통령의 마무리 발언을 문워크에서 전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