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성수품 공급 최대 3배 확대···특판장 반값 판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성수품 공급 최대 3배 확대···특판장 반값 판매

등록일 : 2019.08.28

임보라 앵커>
정부가 추석을 앞두고 민생안정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서민 부담을 줄이기 위해 성수품 공급을 최대 3배 늘리고, 특판장 등에서 특산물을 할인 판매합니다.
임소형 기자입니다.

임소형 기자>
올해 추석은 예년보다 2주 정도 빨라 성수품 공급 부족에 따른 물가 상승이 우려됩니다.
이에 정부가 농산물, 축산물, 임산물, 수산물 등 15개 핵심 성수품을 1.2배에서 2.9배까지 확대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녹취> 오병석 /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
"성수품 공급은 채소·과일의 경우 농협 계약재배 물량을, 축산물은 농협 도축물량과 관련단체 회원 보유물량을, 임산물은 산림조합 보유물량을 활용해 공급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성수품이 신속하고 원활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배송 차량을 확보하고, 신속 통관을 지원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을 반장으로 하는 성수품 수급 안정대책반을 꾸려 품목별 수급, 가격 등을 매일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또 특판장과 직거래 장터 등 2천700여 곳을 열고 최대 50% 할인 행사를 실시합니다.
전국 2천235개 특판장에서는 제수용품, 과일·한우 선물세트를 10~50% 할인 판매하고, 산림조합 임산물도 10~15%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244개 직거래장터에서는 농축산물을 10~30% 싸게 판매하고, 229개 로컬푸드 마켓에서도 성수품과 지역별 농산물을 할인 판매합니다.

▶ 바로정보 누리집 www.baroinfo.com
▶ 농산물유통정보 누리집 www.kamis.or.kr

정부는 바로정보, 농산물유통정보 누리집 등을 통해 성수품 가격과 주변 장터 등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먹거리 부정유통에 대한 안전 단속도 강화합니다.
원산지와 식품위생 위반행위를 집중 단속해 적발되면 엄중 조치하고, 일본산 수입식품 방사능 안전검사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소비자 피해를 막기 위해 먹거리 물가를 조사·점검하고 66개 수입 물품에 대해서는 매주 가격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KTV 임소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