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풍성한 한가위 위한 정부의 지원 대책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풍성한 한가위 위한 정부의 지원 대책은?

등록일 : 2019.08.28

임보라 앵커>
민족 최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성수품 공급 확대를 통한 민생안정 지원과 소비촉진을 통한 농가경제 활성화 지원 중심의 '추석 성수품 수급안정 대책'이 추진됩니다.
예년보다 2주 정도 이른 올해 추석을 앞두고 정부는 성수품 공급을 평시보다 30%이상 확대하기로 했는데 풍성한 한가위를 위한 정부의 지원 대책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 서준한 원예산업과장과 자세한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출연: 서준한 / 농림축산식품부 원예산업과장)

임보라 앵커>
어제 정부는 ‘추석 성수품 수급안정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이번 대책을 마련하게 된 배경부터 설명해주실까요?

임보라 앵커>
올해는 이른 추석 연휴를 맞게 되는데요. 예년과 비교했을 때 금년 대책의 특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임보라 앵커>
예년보다 2주 내외로 빠른 올해 추석, 성수품 공급에는 차질이 없을지 궁금한데요. 어떻습니까?

임보라 앵커>
앞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수급 상황이 양호한 것 같은데, 가격 또한 크게 오르거나 하진 않겠네요?

임보라 앵커>
지금부터 올해 추석 성수품 수급안정 대책의 주요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특히나 명절에 수요가 많은 성수품은 어떻게 공급할 예정인가요?

임보라 앵커>
또 명절에 수요가 몰리는 과일과 축산물을 중심으로 다양한 선물세트도 구성된다고 하는데요. 관련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임보라 앵커>
이번 추석에 우리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홍보 활동도 추진됩니다. 먼저 성수품을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와 홈쇼핑 등을 비롯해 온오프라인 장터가 개설된다고 하죠?

임보라 앵커>
명절을 맞아 추석선물을 고민하고 있는 직장인 분들도 많을 텐데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고 또 우리 농산물 소비도 촉진시킬 다양한 홍보활동이 펼쳐진다고 하는데, 어떻게 홍보하실 계획인가요?

임보라 앵커>
추석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줄 방안도 마련됐습니다. 온라인·직거래 매장 등과 연계한 할인행사가 추진된다고 하는데, 어느 정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나요?

임보라 앵커>
또 소비자들의 알뜰한 소비를 돕기 위해 성수품과 선물세트 가격 등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임보라 앵커>
추석 명절에 수요가 증가하는 성수품을 부정 유통하는 행위에 대한 단속도 실시된다고 하는데, 어떻게 단속할 계획인가요?

임보라 앵커>
이와 더불어서 추석 성수기 축산물 작업장의 위생관리를 위해 소·돼지·닭·오리 등 도축장 특별 위생감시도 실시된다고 하죠?

임보라 앵커>
‘추석 석수품 수급안정 대책반’이 운영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활동들을 하고 있나요?

임보라 앵커>
국민들이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계신데요. 추석을 앞두고 국민들에게 당부할 점이 있다면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임보라 앵커>
서준한 농림축산식품부 원예산업과장과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