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우리 농식품과 함께하는 추석 [뉴스팜]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우리 농식품과 함께하는 추석 [뉴스팜]

등록일 : 2019.09.16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한가위, 우리 농식품과 함께하는 건 어떨까요?

먼저, 추석선물로 고민하시는 분들은 농식품부와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작한 ‘우수 농식품 모음집‘을 활용하시면 좋은데요.

농식품부는 중기중앙회와 함께 우리 농식품의 구매 활성화를 위해 각종 품평회에서 입상했거나 지자체에서 추천한 우수 농식품, 식품명인제품 등 국산 농산물과 중소기업 제품 276개 품목을 수록한 <우수농식품모음집>을 제작해 중기중앙회 회원조합과 노란우산공제센터 등 전국에 배포하고, 인터넷 누리집에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우리 농식품의 소비 촉진을 위해 혁신도시 입주기관을 대상으로 구매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하는데요.

aT본사가 있는 나주혁신도시를 비롯해 대구, 부산 등 혁신도시 8곳에서 혁신도시 내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지역 농식품 홍보판매장을 설치하고 홍보 전단지를 나눠주며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지도록 유도합니다.

또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는 추석 명절을 대비해 농식품 원산지 표시 일제단속을 실시하고, 소비자들이 제수용과 선물용으로 농산물을 구입할 때, 원산지를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각 품목의 외형과 특징을 자세히 제공했는데요.

쇠고기 갈비의 경우, 국산은 덧살이 붙어 있고, 갈비뼈가 가는 것이 특징인데 반해 미국산과 호주산은 국산에 비해 갈비뼈가 굵은 것이 특징입니다.

이렇듯 차례상에 빠지지 않는 쇠고기와 도라지, 고사리 등 이 시기에 소비가 많은 농식품에 대한 자세한 식별 정보들은 온라인을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안전하고 건강한 풍요로움 우리 농식품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내수경기 활성화도 기대해봅니다.

지금까지 뉴스팜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308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