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반도 시계 다시 움직여···결단력 필요" [오늘의 브리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한반도 시계 다시 움직여···결단력 필요"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19.10.01

신경은 앵커>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출범식'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은 한반도 비핵화에 대해, 때를 놓치지 않는 '결단력'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대통령 주요 발언, 함께 보시죠.

(장소: 청와대 영빈관)

민주평통의 힘은 이념과 지역,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데 있습니다.

국내외 613개 지역·시민 단체, 19개 대학과 함께 ‘평화통일 원탁회의’를 열어온 민주평통의 역할이 있었기에 평화통일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와 사회적 합의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제19기 민주평통은 더 많은 국민의 폭넓은 참여를 위해 과감한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역대 최초로 실시된 ‘국민참여공모제’를 통해 평화와 통일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국민들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습니다.

여성과 청년의 참여비율도 대폭 늘어났고, ‘통일공공외교’를 담당할 해외 자문위원 위촉 국가 수도 사상 최대인 124개국에 달합니다.

한반도의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의 시대를 가리키는 시계가 다시 움직이고 있습니다.
제3차 북·미 정상회담을 준비하기 위한, 북미 간 실무협상을 위한, 발걸음이 바빠지고 있습니다.

때를 놓치지 않는 지혜와 결단력, 담대한 실행력이 중요합니다.

19기 민주평통이 국민의 목소리를 폭넓게 수용하면서 이 시기에 필요한 정책 대안들을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도 민주평통이 추진하는 평화통일 사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