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건군 71주년···"철통같은 안보가 평화 뒷받침"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건군 71주년···"철통같은 안보가 평화 뒷받침"

등록일 : 2019.10.01

김용민 앵커>
건군 71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가 오늘 대구 공군기지에서 열렸습니다.
국군의 날 행사가 전투 비행단이 있는 공군기지에서 열린 건 이번이 처음인데요.
문재인 대통령은 철통같은 안보가 평화를 뒷받침한다며 강한 국군을 강조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유진향 기자>
제71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
(장소: 대구 공군기지)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형 기동헬기인 수리온을 타고 행사장에 도착합니다.
국산 헬기의 안정성과 우리 방위산업의 우수성을 대통령이 직접 과시했습니다.
전력사열을 마친 문 대통령은 우리 군의 주력 전투기인 F-15K 4대를 현장에서 출격시켜 영공수호비행을 시연하도록 했습니다.
기념사에서 문 대통령은 평화는 지키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내는 것이라며 우리 군의 철통같은 안보태세를 주문했습니다.
특히, 지난 유엔총회에서 전쟁불용을 선언하고 비무장지대의 국제 평화지대화를 제안할 수 있었던 것도 우리 군에 대한 믿음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소개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우리 군의 철통같은 안보가 대화와 협력을 뒷받침하고 항구적 평화를 향해 담대하게 걸을 수 있게 합니다."

군대의 과감한 혁신도 강조했습니다.
최근 중동지역에서 있었던 드론 공격의 위력을 보더라도 미래 전쟁의 승패와 안보의 힘은 혁신에 달려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앞으로 우리에게 닥칠 도전들도 과거와 다른 다양한 유형이 될 것입니다. 미래의 전쟁은 우리 국민의 안전과 재산을 위협하고 침해하는 모든 세력과의 과학전, 정보전이 될 것입니다."

문 대통령은, 기념식이 끝난 뒤 열린 기념다과회와 오찬 자리에서 참석자들과 장병들을 격려했습니다.
전투비행단이 있는 공군기지에서 국군의 날 행사가 열린 건 창군 이후 처음입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양세형)
대구 공군기지는 공군 핵심 전력인 F-15K의 기지로 올해가 공군창설 70주년이라는 점 등이 중요하게 고려됐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