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인도 모디 총리와 문 대통령의 세상 둘도 없는 우정을 보여준 간디 탄생 150주년 기념행사 그리고 문 대통령 연설 풀영상

문워크

인도 모디 총리와 문 대통령의 세상 둘도 없는 우정을 보여준 간디 탄생 150주년 기념행사 그리고 문 대통령 연설 풀영상

등록일 : 2019.10.01

제74차 유엔 총회 참석을 위해 미국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9.24(화/ 현지)
모디 인도 총리가 주최한 '간디 탄생 15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간디의 사상을 매개로 세계 평화에 대한 국제사회의 결의를 드높이기 위해
개최된 자리로써, 모디 총리의 초청으로 우리나라를 포함한 총 5개국 정상과 구테레쉬 유엔사무총장이 참석했는데요.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특별히 기조연설까지 했습니다.
연설에서 문 대통령은, 간디 탄생 150주년, 3·1 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 주년을 맞아 평화와 비폭력을 실천해 온 우리의 역사가 간디의 철학과 맞닿아 있다고 강조했는데요.
아울러, 한반도 평화 및 세계평화에 대한 우리 정부의 역할과 의지를 천명하면서 이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지와 동참을 호소했습니다.

한편, 행사 내내 옆자리에 앉아 우정을 과시(^^)한 한-인도 두 정상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요.

그 장면, 문 대통령 연설과 함께 문워크에서 전합니다.

#문재인대통령 #간디 #인도 #유엔총회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