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태풍 '미탁' 11명 사망·3명 실종···"피해지원 총력"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태풍 '미탁' 11명 사망·3명 실종···"피해지원 총력"

등록일 : 2019.10.04

김용민 앵커>
많은 양의 비를 몰고 온 태풍 미탁의 위력은 그야말로 어마어마 했습니다.
오늘 오후 2시 30분쯤 한명이 사망한 채로 발견돼 현재까지 총 11명이 목숨을 잃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박천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박천영 기자>
강한 비는 어제 오전, 부산의 한 주택과 상가를 덮쳤습니다.
사고 현장엔 60여 명의 소방인력과 구조견, 굴착기 등이 투입돼 구조작업을 벌였고, 오늘 오후 2시 반쯤 70대 여성 1명이 안타깝게도 목숨을 잃은 채 추가로 발견됐습니다.
이로써 현재까지 태풍 미탁의 영향으로 전국에서 11명이 사망하고 3명이 실종됐으며, 11명이 크고 작은 부상을 입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누적강수량 550mm가 넘는 폭우는 주택과 농경지 등 사유시설 3천200여 곳을 침수시켰고, 학교와 하천 등도 물에 잠겼습니다.
태풍 피해로 제주와 전북, 전남 등의 28개 학교에는 오늘 휴교 조치가 내려졌고, 600여 학교에서는 등하교시간이 조정됐습니다.
이재민도 700여 명 발생했습니다.
이들 가운데 600여 명은 아직 집에 돌아가지 못하고 마을회관이나 친인척 집에 머물며 상황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녹취> 이낙연 국무총리
"태풍 미탁이 엄청난 상처를 남기고 사라졌습니다. 특히 인명피해가 참으로 많았습니다.유가족들께 소홀함이 없게 모셔 드렸으면 합니다. 재산 피해는 조사를 서둘러서 그 결과에 따라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포함한 합당한 지원이 이뤄지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신속하게 피해 상황을 파악하고, 이재민 구호와 응급복구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KTV 박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