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속하게 역동적으로 가자는 이유는? 문재인 대통령주재 국무회의 모두발언 풀버전

문워크

신속하게 역동적으로 가자는 이유는? 문재인 대통령주재 국무회의 모두발언 풀버전

등록일 : 2019.10.14

10월 8일 청와대 세종실에서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제43회 국무회의가 열렸습니다.

대통령은 모두발언을 통해 "역동적인 경제로 가려면 무엇보다 민간에 활력이 생겨야 한다“며 "이를 위해 정부는 기업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애로를 해소하는 노력을 보다 적극적으로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대통령은 "노동시간 단축도 300인 이상 기업의 경우 비교적 성공적으로 안착한 것으로 보이지만 내년도 50인 이상 기업으로 확대 시행되는 것에 대해서는 경제계의 우려가 크다"며 "기업들이 대비를 위해 탄력근로제 등 보완 입법의 국회 통과가 시급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대통령은 당정 협의와 대국회 설득 등 조속한 입법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대통령은 "일본의 수출규제가 시작된 지 100일이 넘어간다"며 "수입선 다변화와 기술 자립화, 대·중소기업 상생 협력 등 여러 면에서 의미 있는 성과도 만들어내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경제부총리를 사령탑으로하는 경쟁력위원회의 최선을 다해 주기를 당부했습니다!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위원회 D-4
*To be continued*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