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기자들과 사진 찍고, 악수하고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출입기자단 초청 행사

문워크

기자들과 사진 찍고, 악수하고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출입기자단 초청 행사

등록일 : 2019.10.28

외국인들도 극찬하는 이곳은 바로 청와대 녹지원~ 문재인 대통령은 10월 25일 오후 청와대를 취재하는 내외신을 포함한 총 240여 명의 기자들을 초청해 격려,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모두발언을 통해 "언론은 '제4부'라고 한다"며 "입법, 행정, 사법 이렇게 3부는 현실적인 권력이 힘이며, 언론은 진실이 가장 큰 힘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대통령은 "독재시대에는 권력의 통제가 진실을 알리는 것을 가로막았고, 검열, 보도지침 같은 것이 노골적으로 작동했다"며 "하지만 그 시절 언론인들은 국민들의 신뢰를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대통령은 그 이유를 "비록 진실은 알리지 못하더라도 할 수만 있다면 1단 기사를 통해서라도, 하다못해 행간을 통해서라도 진실을 알리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국민들이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태풍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의 특산물과 과일 등으로 만든 음식과 '2019 한-핀란드 스타트업 서밋'에서 외식 스타트업 대표업체로 선정된 국내 업체의 수제맥주를 즐기며 함께한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 출입기자들의 오붓한 시간 문워크에서 질의응답까지! 정리해서 전달해드립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