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019 대한민국식품대전 [뉴스팜]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2019 대한민국식품대전 [뉴스팜]

등록일 : 2019.10.29

우리나라의 대표 식품박람회인 ‘2019 대한민국식품대전’이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올해 11회째인 이번 식품대전은 ‘더 맛있는 미래’란 주제로 대한민국 식품산업을 이끌 청년들을 중심으로 더 젊게, 더 트렌드하고 스마트하게 구성됐는데요.
220여 개의 다양한 중소 식품 기업이 참여해 천연식품과 발효식품, 건강식품과 디저트 음료 등 식품 트렌드별 테마에 따른 식품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했습니다.
한편 4차산업 혁명 진전에 따른 푸드서빙로봇과 다이어트 AI카메라, 맞춤식단과 고령친화식품 등 미래형 식품을 볼 수 있는 식품트렌드관과 해외에서 있기 있는 우리나라 대표 수출 식품을 볼 수 있는 글로벌 K-FOOD관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더불어 식품대전 기간 중 중소식품기업인들을 위한 다양한 세미나와 포럼도 열렸는데요.
공유경제를 주제로 한 ‘대한민국 농어촌 식품산업의 미래와 공유 경제’, ‘급변하는 가정간편식 시장의 상품화 전략’ 등 국내외 최신 식품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도 가졌습니다.
이번 식품대전의 특징은 청년 창업기업이 다수 참여하고,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열렸다는 점인데요.
창업기업 신제품 발표회와 미래혁신식품 아이디어, 성공한 선배들이 들려주는 ‘창업 꿀팁’ 토크콘서트가 특히 인기였습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의 성공적인 창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부혁신을 통해 식품기업의 혁신 성장을 돕겠다고 밝혔습니다.
젊어지는 식품산업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었던, 2019 대한민국식품대전!
눈과 입이 즐거워집니다.

지금까지 뉴스팜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