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아세안 중심국 인도네시아, 한·아세안 협력을 위한 방안은?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아세안 중심국 인도네시아, 한·아세안 협력을 위한 방안은?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19.11.01

김용민 앵커>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이번달 25일 개최됩니다.
오늘은 아세안 국가들 중 명실공히 최대 국가라고 할 수 있는 인도네시아의 준비상황, 그리고 현지 분위기까지 알아봅니다.
김창범 주 인도네시아 대사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김창범 / 주 인도네시아 대사)

김용민 앵커>
11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개최될 예정인데요, 인도네시아는 아세안 10개국 중 어떤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볼 수 있을까요?

김용민 앵커>
인도네시아는 한국과 외교적으로 어떤 관계를 이어오고 있나요?

김용민 앵커>
한국과 인도네시아, 경제적으로도 많은 협력을 이루고 있는데요, 현재 경제적 협력 사업 중 가장 역점을 두고 있는 사업은 어느 것인지, 또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인도네시아와 한국 사이에 교류와 협력이 가장 활발한 분야는 어떤 분야이고, 또 이 분야의 앞으로의 전망은 어떤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지난 6월 인도네시아 조코 위도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의 정상회담이 있었는데요, 이때 이뤄진 논의들 중 현재 이행되어 성과로 이어진 내용들이 있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김용민 앵커>
인도네시아는 우리 정부 신남방정책의 주요 파트너인데요, 신남방정책 차원으로 양국 간에는 어떠한 협력이 이루어지고 있나요?

김용민 앵커>
한류가 인기 있는 만큼 한국어 교육 열기도 상당할 텐데요, 인도네시아의 한국어 교육 현황,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마지막으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에 대해 기대하시는 점과, 앞으로 기대하는 한-인도네시아 협력 방향,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김용민 앵커>
앞으로의 새로운 30년을 준비할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한국과 아세안이 이번 정상회의를 통해 더욱더 돈독해지고, 서로 상생하며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김창범 주 인도네시아 대사와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