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쏟아진 돌발질문···국민과 만난 117분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쏟아진 돌발질문···국민과 만난 117분

등록일 : 2019.11.20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과 국민들과의 대화는 예정된 시간을 훌쩍넘어 2시간 가까이 진행됐습니다.
현장에서 돌발질문들이 쏟아졌는데요, 이 소식은 채효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채효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환히 웃으며 국민과의 대화에 나서는 순간.
비틀스의 대표곡 'All You Need is Love'가 흘러나옵니다.
진행자 배철수 씨의 선곡에 문 대통령은 사랑과 이해, 그리고 소통을 언급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사랑의 토대는 이해잖아요. 이해를 하려면 더 많은 소통도 필요한 것이고 오늘 그런 뜻을 담은 자리라는 의미로 느꼈고요."

53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뽑힌 국민 패널 300명.
타운홀 미팅 형식으로 문 대통령을 가운데 두고 원형 계단식으로 둘러앉았습니다.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숨진 민식 군의 부모를 시작으로 남녀노소 패널들의 질문 20개가 현장에서 쏟아졌습니다.
짙은색 정장에 푸른색 줄무늬 넥타이를 맨 문 대통령은, 질문 내용을 종이에 메모하며 국민의 고민과 의견을 진지하게 경청했습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국민과의 대화는 정해진 시간을 넘겨 117분 동안 이어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마무리 발언에서, 반드시 우리가 원하는 나라를 만들 수 있다는 확실한 믿음과 희망을 드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임기가 절반 지난 게 아니라, 절반 남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임기 절반이 지났을 수도 있고 임기 절반이 남았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임기 절반이 남았다고 생각합니다."

문 대통령은 이번에 모인 질문 1만 6천여 건에 모두 직접 답변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영상편집: 양세형)
행사를 마친 뒤에도 패널들과 사진을 찍거나 독도 헬기 사고 유족에게 위로를 전하며, 끝까지 국민과 함께 했습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