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법무장관에 추미애 의원···靑 "사법개혁 완수"

KTV 뉴스중심

법무장관에 추미애 의원···靑 "사법개혁 완수"

등록일 : 2019.12.05

이혜은 앵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전 신임 법무부 장관에 추미애 의원을 내정했는데요, 청와대는 추 내정자가 판사와 국회의원으로 쌓아온 법률 전문성과 정치력을 통해 사법 개혁을 완수하고 법치국가 확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신임 법무부 장관에 추미애 의원이 내정됐습니다.
추 내정자는 제24회 사법시험 합격 후 광주고법 판사 등을 역임했습니다.
15·16·18·19·20대의 5선 의원으로 문 대통령 당선 당시 당대표를 지냈습니다.
청와대는 추 내정자가 소외계층의 권익 보호를 위해 법조인이 되었고 국민 중심의 판결이라는 철학을 지켜온 소신 강한 판사였다고 밝혔습니다.
또 헌정 사상 최초의 지역구 5선 여성 국회의원으로 뛰어난 정치력을 발휘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녹취> 고민정 / 청와대 대변인
"국민들이 희망하는 사법개혁을 완수하고 공정과 정의의 법치국가 확립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개혁 성향이 강한 추 내정자는 강력한 추진력으로 '추다르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 대통령이 중단 없는 검찰개혁을 선언한 만큼 추 내정자는 검찰개혁 완수에 매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 내정자가 임명되면 강금실 전 장관에 이어 역대 두 번째 여성 법무부 장관이 됩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여성 장관 비율도 33.3%가 돼 문 대통령의 공약인 30%를 넘어설 전망입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