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직장인과 깜짝 점심식사···"국민과 소통"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직장인과 깜짝 점심식사···"국민과 소통"

등록일 : 2019.12.18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의 한 구내식당에서 직장인들과 깜짝
만남을 했습니다.
함께 점심식사를 하고 차담을 나누며 민생 현안과 관련한 의견을 들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장소: 에이스하이엔드타워 구내식당 / 서울시 구로구)

문재인 대통령이 식판에 음식을 떠담습니다.
중소벤처기업이 밀집한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내 한 구내식당.
문 대통령이 사전 예고 없이 이곳을 찾았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일반 시민들과 점심하는 것은 처음입니다. 주로 편하게 듣고자 합니다."

문 대통령은 식사를 하며 일과 가정을 함께 챙기는 직장인들의 어려움을 들었습니다.

녹취> 최지선 / (주)휴넷 선임
"정말 막상 애가 아프다거나 이럴 때는 굉장히 막막할 때가 많거든요. 맡길 데도 마땅치 않고, 어린이집에서는 애 찾아가라고 연락이 와요. 현실적인 제도가 좀 더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필요하다면 (부모가) 함께 육아휴직 가질 수 있도록 개선하고 점차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그런 사회로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겠습니다."

차담도 이어졌습니다.
한 하도급업체 직원은 주52시간제가 시행되면서 납기를 맞추기 위해 연장근로를 할 수밖에 없다고 고충을 토로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대기업이 하청을 줄 때 말하자면 주52시간의 근무시간에 맞춘 납기나 그런 것을 정해줬으면 하는 거죠?"

녹취> 양지승 / ㈜철산엔터테인먼트 본부장
"그렇죠. 저희들도 똑같은 그런 근무 환경에서 5시에 일을 주셔도 그러면 저희는 그 시간만큼 조금 더 시간의 유예 기간을 주신다든지..."

또 산업기능요원이 수요 불일치로 대기기간이 길어지고 있다는 문제와 관련해 김상조 정책실장은 최근 정부가 해소 대책을 만들고 있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문 대통령이 시민들을 찾아가 대화의 시간을 가진 건 이번이 두 번째로, 청와대는 국민이 계시는 곳에 대통령이 찾아가 함께 식사하고 국민 목소리를 경청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박민호)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