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당정청 "일자리사업 조기 시행···성수품 공급 확대"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당정청 "일자리사업 조기 시행···성수품 공급 확대"

등록일 : 2020.01.06

김용민 앵커>
정부와 여당, 청와대가 오늘 새해 첫 고위당정협의회를 열고, 설 민생안정 대책 등을 논의했습니다.
당정청은 취약계층을 위한 직접 일자리 사업을 조기에 시행하고, 16개 핵심 성수품 공급을 확대해 서민들의 설 차례상 부담을 완화하기로 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정부와 여당, 청와대가 새해 첫 고위당정협의회를 열고, 설 민생안정대책을 논의했습니다.
당정청은 먼저, 취약계층을 위해 직접 일자리사업을 최대한 빨리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올해는 약 94만 5천 명에게 일자리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 16개 핵심 성수품 공급을 평소보다 최대 4배 늘리고, 직거래장터 등을 통해 할인 판매해 설 차례상 부담을 완화하기로 했습니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위한 설 자금 지원도 확대합니다.
신규 자금과 만기 연장 등 설 관련 자금을 지난해보다 7조 원 확대해 90조 원을 지원합니다.
아울러, 1천200억 원 규모의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설 전에 지급하는 등 서민·취약계층 지원도 강화합니다.
논의된 설 민생안정대책은 내일(7일) 국무회의에서 확정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녹취> 이낙연 국무총리
"설에 필요한 농수산물 공급을 늘려 차례상 부담을 덜어드리겠습니다.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사업을 연초부터 실행하고 근로장려금과 생계급여 같은 지원도 설 이전에 집행하겠습니다."

당정청은 이와 함께 올해 재정집행계획도 논의했습니다.
경기반등을 위해 재정 조기집행이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상반기 62% 집행을 위해 긴밀히 협의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1월부터 바로 집행을 시작하기 위한 조기집행 추진방안도 점검했습니다.
(영상편집: 이승준)
정부는 수요일 경제활력대책회의에서 재정 조기집행 세부 추진계획을 발표합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