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폭력피해 이주여성 상담소' 올해 4곳 확대

KTV 뉴스중심

'폭력피해 이주여성 상담소' 올해 4곳 확대

등록일 : 2020.01.14

이혜은 앵커>
폭력피해를 입은 이주여성을 지원하기 위한 폭력피해 이주여성 상담소가 지난해 신설됐습니다.
올해는 4곳이 추가로 문을 엽니다.
다음 달 3일까지 상담소 운영기관 신청을 받고, 다음 달 말 최종 선정할 계획인데요.
곽동화 기자입니다.

곽동화 기자>
지난해 베트남 이주 여성이 남편으로부터 무차별 폭행을 당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주여성을 위한 안전망구축 필요성이 제기됐습니다.
이에 따라 '폭력피해 이주여성 상담소'가 전국 5곳에 문을 열었고 올해는 4곳이 더 늘어납니다.
상담소는 가정 폭력과 성폭력 등에 노출된 이주여성을 대상으로 한국어와 출신 국가 언어로 전문 상담과 보호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또 폭력 피해로 긴급 보호가 필요한 피해자를 위한 긴급 피난처도 운영합니다.
이 시설에서 피해자를 일주일 이내 임시보호한 후 상담소나 보호시설로 연계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성가족부는 다음 달 3일까지 지방자치단체로부터 폭력피해 이주여성 상담소 운영기관 신청을 받습니다.
가정폭력 상담소로서 3년 이상 운영 실적이 있고, 이주여성 상담과 보호 관련 우수한 사업실적이 2년 이상인 비영리법인이나 단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가운데 사업 실적과 시설평가가 우수한 비영리단체나 기관이 심사 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됩니다.

전화인터뷰> 김현원 / 여성가족부 권익보호과장
"결혼이주여성이 우리 사회에서 당당한 구성원으로 행복하게 살아가도록 더 많은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필요합니다. 지자체, 상담소 등 관련 기관에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한편 여성가족부는 올해부터 3년간 전국 128개 가정폭력상담소에 상담원을 추가 배치합니다.
(영상편집: 박민호)
상담소당 1명씩 증원하고, 취업과 직업교육 등 자립지원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