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첫 주례회동···"경제활력 위해 규제혁신 중요"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첫 주례회동···"경제활력 위해 규제혁신 중요"

등록일 : 2020.01.21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국무총리가 오늘 첫 주례 회동을 했습니다.

신경은 앵커>
문 대통령은 곧 개설될 '규제 샌드박스 접수창구'가, 국민과 기업의 애로를 해소하는 과정에서, 실효성과 속도감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게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첫 주례회동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국무총리는 경제활력 제고와 관련해 규제혁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곧 개설될 대한상의의 규제 샌드박스 접수창구가 국민과 기업의 애로사항 해소 과정에서 실효성과 속도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정 총리는 올해 빅데이터, 바이오·헬스, 공유경제 등 신산업 분야 빅 이슈 해결에 중점을 두고 적극적인 갈등조정, 규제 샌드박스 고도화 등 가용한 역량을 모두 동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획기적 규제혁신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통한 경제활력 회복, 협치 모델을 활용한 사회갈등 해소와 당정청 소통 활성화를 통한 국민통합 강화, 적극행정 문화 정착 등 공직사회 혁신을 국정운영 방향으로 보고했습니다.
정 총리는 사회 갈등 해결을 위한 가칭 '목요 대화'를 운영하겠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경제계와 노동계 정계 등 다양한 분야와 폭 넓은 대화를 나눌 것이라고 보고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높은 관심을 보이며 총리가 '목요 대화'에 의지를 가지고 꾸준히 운영해 새로운 협치와 소통의 모델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전임 이낙연 국무총리와도 매주 월요일 오찬을 겸한 회동을 해왔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 전 총리와의 회동을 비공개로 진행했던 것과 달리 정 총리와의 회동을 언론에 공개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 영상편집: 정현정)
정 총리가 책임총리로서 국정을 이끌어 나가는 데 힘을 싣겠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395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