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538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538회)

등록일 : 2020.02.08

이시각 주요뉴스 입니다.

1. 中 코로나 사망자 722명..."사스 넘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중국 내 사망자가 722명, 확진자는 3만5천 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에 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사망자는 지난 2002년 발병한 사스 사망자 650명을 넘어서게 됐습니다.

2. 신종 코로나 추가 확진자 '0'...620명 검사 중
질병관리본부는 오늘 오전 9시 기준 국내 신종 코로나 추가 확진자 없이 총 24명이라고 밝혔습니다.
격리검사는 어제 327명보다 293명 더 늘어 620명이 받고 있습니다.

3. 정부 "우한 3차 전세기 투입 아직 확정 안 돼"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원지인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 남아있는 교민을 수송하기 위해 3차 전세기 투입 방안을 검토하고 있지만, 확정은 안 됐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1차와 2차 전세기에 탑승이 불가했던 중국 국적의 교민 가족들도 함께 데려오는 방향도 검토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4. 자가격리자 생계비 월 123만 원 지급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자가 격리되거나 병원에 입원해 생계 곤란을 겪는 가구에 대해 긴급 복지 생계비를 지원합니다.
지원금은 14일 이상 격리된 경우 4인 기준 123만 원입니다.

5. WHO "전세계 마스크 등 부족...의료진·환자 우선 보급"
WH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전 세계가 만성적인 방호복과 마스크, 장갑 부족사태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장비 공급에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공급 관련 공동체와 대화할 것이라며 확보된 보호 장비는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우선 돌아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6. 주북 러시아 대사 "북, 새 전략무기 시험할 것"
북한이 개발하고 있는 새 전략무기를 조만간 시험할 것이라고 평양주재 러시아 대사가 전망했습니다.
평양주재 러시아 대사는 한 언론사와 인터뷰에서 북한 지도자는 항상 자신의 약속을 이행한다며 그가 머지않아 새로운 전략무기를 선보이겠다고 한 만큼 그 일이 조만간 일어날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7. 전국 휘발윳값 리터당 1천563.3원 '소폭하락'
전국 주유소 휘발유 가격이 2주 연속 하락했습니다.
2월 첫째 주 전국 주유소 주간 단위 휘발유 가격은 전주 대비 6.7원 하락한 리터당 1천563.
3원을 기록했습니다.

8. 전국 포근...일부 지역 미세먼지 '나쁨'
정월 대보름인 오늘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포근하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3에서 10도로 어제보다 높겠으며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충청권, 호남권에서 나쁨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