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전세기 147명 입국···의심증상 5명 병원 이송

KTV 뉴스중심

전세기 147명 입국···의심증상 5명 병원 이송

등록일 : 2020.02.12

이혜은 앵커>
우한 교민과 중국 국적 가족 147명이 정부 전세기를 타고 오늘 입국했습니다.
코로나 19 의심 증상을 보인 5명이 병원으로 이송됐고, 무증상자들은 이천 임시 숙소에 격리 수용 됐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우한 3차 전세기 도착
(장소: 오늘 오전 6시 23분, 김포공항)

중국 우한에 보낸 세 번째 정부 전세기가 오늘 오전 6시 23분 김포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전세기에는 총 147명이 탑승했습니다.
우리 국민 79명과, 가족으로 따라온 중국 국적 67명 미국 국적 1명입니다.
이들 모두 총 3단계 검역을 거쳤는데, 탑승 전 1명, 국내 검역 과정에서 4명이 코로나19 의심 증상을 보여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이송됐습니다.
유증상자의 자녀 2명도 따라갔습니다.

녹취> 김강립 / 보건복지부 차관
"11살의 아동하고 15개월의 아이가 있었습니다. 각각 다른 두 엄마가 증상이 있는 것으로 파악돼서 일단 같이 중앙의료원으로 이송을 했고..."

증상이 없는 140명은 경기도 이천 합동군사대학교 국방어학원에서 2주간 격리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전세기는 당초 170여 명이 탑승을 원했지만, 현지 교통 문제나 여권 미비로 모두 들어오진 못했습니다.
정부는 우한에 남은 교민 100여 명을 위해 전세기 편에 마스크, 의약품 등 구호품을 전달했습니다.
한편 아산, 진천 임시 숙소에서 생활 중인 교민들은 이번 주말 두 차례에 걸쳐 퇴소할 예정입니다.
나가기 전 최종 바이러스 검사와 보건교육을 실시합니다.

녹취> 김강립 / 보건복지부 차관
"최종적인 바이러스 검사를 통해서 확인을 한 이후에 보건교육을 실시해서 그 이후의 건강과, 건강에 대한 관리를 받으실 수 있도록 안내를 하고 난 이후 절차를 거쳐서 퇴소하게 됩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이승준)

정부는 다만, 퇴소 이후 추적조사 필요성은 과학적 근거가 확인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