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기재차관 "올해 민자사업 5조 2천억 집행 목표"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기재차관 "올해 민자사업 5조 2천억 집행 목표"

등록일 : 2020.02.14

임보라 앵커>
정부가 올해 계획된 민간투자사업 5조 2천억 가운데 1분기에 25%를 목표로 사업 집행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신규 발굴 10조+α를 위해 주무관청이 적극적으로 적격성 조사를 의뢰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용민 기자>
올해 정부가 발표한 민간투자사업은 62개 사업으로 모두 5조 2천억 원 규모입니다.

제2차 민간투자활성화 추진협의회
(장소: 어제 오전, 정부세종청사)

정부가 구윤철 기획재정부 2차관 주재로 민간투자활성화 추진 협의회를 열고, 추진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구 차관은 전액집행을 목표로 점검하겠다면서 지난해보다 1, 2분기 목표를 상향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구윤철 / 기재부 2차관
"5조 2천억에 대해서는 1분기에 25%, 전년대비 한 10%p이상을 좀 집행을 할 계획입니다. 2분기에는 50%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구 차관은 관계기관 협의와 제도개선을 통해 부진한 사업의 애로를 해소하고, 투자분 선집행 등을 통해 조기 집행과 추가투자가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회의에서는 신규사업 발굴에 대해서도 논의됐습니다.
구 차관은 10조 원+a를 추가 발굴한다는 목표를 세운 상황으로 주무관청의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했습니다.
특히 적격성 조사가 의뢰된 주요 기간교통망 등 사업에 대해 연내 조사 완료되도록 관리하겠다면서, 정책방향과 부합하는 민간의 제안에 대해 주무관청이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적격성 조사를 의뢰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박민호)
이어 포괄주의 도입을 내용으로 하는 민간투자법 개정안이 현재 국회 법사위에 계류 중이라면서, 법률안 통과를 위해 정부가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