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기재부 "100조 투자로 경제 활성화"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기재부 "100조 투자로 경제 활성화"

등록일 : 2020.02.18

임보라 앵커>
기획재정부가 업무보고를 통해 올해 100조 원 목표로 투자프로젝트를 차질없이 집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생활 SOC 지원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도 이어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용민 기자.
기획재정부는 올해 민간, 민자, 공공부문에서 1백조 원 규모의 투자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소비 관광에 대한 세제지원을 확대합니다.
기재부는 2020년 연두 업무보고를 통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투자를 통해 경제활력을 높여 경기반등을 이뤄내겠다는 겁니다.

녹취> 홍남기 경제부총리
"이번(코로나 19) 사태로 인하여 민간투자 소비 수출이 크게 위축됐습니다. 투자 내수 수출을 독려하기 위한 종합적인 경기대책, 패키지 대책을 이달 중 마련하여 시행하겠습니다."

민간 25조 원, 민자사업 15조 원 규모의 프로젝트가 추진되고, 공공기관이 지난해보다 5조 원 늘어난 60조 원을 투자합니다.
국내여행 숙박비 소득공제 30%, 생활 SOC 사업에 10조 5천억 원 투자 등 내수와 지역경제 활성화도 추진됩니다.
데이터 경제, 바이오 등 신산업 분야를 육성하고,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입니다.
금융 의료 등 데이터 활용 분야 중심으로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책을 만들고, 바이오산업을 포스트 반도체로 육성하도록 혁신 TF를 통해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제조업의 경우 스마트공장과 스마트 산단을 확대하고, 숙박공유, 산림휴양관광 등 기존 서비스업의 핵심규제를 혁신해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또 40대 특성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 대책을 다음 달 발표하고, 1인 가구 증가 등 인구 가구구조 변화에 대한 중장기 전략도 함께 수립해 나가겠다는 방침입니다.
세제환경 변화에 발맞춰 가상통화 거래소득에 대한 소득세 과세방안을 올 7월에 마련하고, 디지털세도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재부는 이와 함께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208억 원의 방역예산을 집행하고, 자동차 부품수급 안정화 등 피해 우려 분야에 대한 업종별 대책을 지속해서 마련할 방침입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 영상편집: 박민호)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