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긴급수급조치···대구·경북에 마스크 100만개 전달

KTV 뉴스중심

긴급수급조치···대구·경북에 마스크 100만개 전달

등록일 : 2020.02.27

이혜은 앵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마스크 긴급 수급 조정 조치 시행 첫날인 어제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인 대구·경북 지역에 마스크 100만개를 전달했습니다.
식약처는 다른 지역 국민들도 편리하게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도록 공적 판매처를 통해 마스크를 판매할 예정입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장소: 대구월드컵경기장, 어젯밤)
늦은 밤 마스크를 실은 트럭들이 대구월드컵경기장에 도착합니다.
마스크 긴급수급 조정조치 첫날 생산된 마스크 100만개가 대구·경북 지역에 최우선적으로 공급됐습니다.

인터뷰> 이의경 /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제일 먼저 대구를 찾았습니다. 대구는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정해져서 이번 마스크 공급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스크를 쓰시기 바랍니다."

인터뷰>배지숙/대구시의회 의장
"대구가 지금 마스크가 많이 부족하고 시민들께서 마스크로 인해 많은 불편을 겪는 중에 식약처장님께서 직접 마스크를 가지고 대구를 와주셔서 시민들에게 큰 위로가 될 것 같습니다."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은 늦어도 다음 주 초까지는 마스크 500만 장을 추가로 공급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이의경 식약처장은 마스크 추가 공급 외에도 손세정제와 체온계도 충분히 공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구시는 각 구·군을 통해 세대별로 마스크를 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스크 생산업체들은 정부의 긴급수급 조정조치에 맞춰 총력 생산에 돌입했습니다.

인터뷰> 박종한 / 마스크 생산 업체 대표
"지금 이 위기만 극복되면 4월이면 전국적으로 물량이 큰 무리 없이 공급이 원활히 될 겁니다. 괜히 지금 많이 사려고 하지 마시고 필요한 것만 구매하시면 충분히 안전하게 공급이 될 것 같습니다."

정부는 다른 지역에서도 국민들이 편리하게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도록 우체국과 농협하나로마트 등 공적판매처를 통한 판매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또 마스크 수급 안정화를 위한 유통체감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필요한 조치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