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대구에 병상 확보 최우선 추진"···청도 방역점검

KTV 뉴스중심

"대구에 병상 확보 최우선 추진"···청도 방역점검

등록일 : 2020.02.27

이혜은 앵커>
정세균 국무총리가 사흘째 대구에서 '코로나19' 방역상황을 현장 지휘하고 있습니다.
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정 총리는 경북 청도로 넘어가 방역상황을 점검했습니다.
박지선 기자입니다.

박지선 기자>
(장소: 대구광역시청, 오늘 오전)

정세균 국무총리가 사흘째 대구에 머물며 코로나19 확산세를 진압하기 위해 총력 대응하고 있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정 총리는 확진자 수가 1200여 명을 넘긴 어제(26일) 대구에서 확진자가 가장 많았다며 대구가 코로나19의 최전선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대구에 병상이 부족한 점을 강조하며 가용 자원을 신속히 투입해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입원할 병상이 준비되지 않아 치료받지 못하고 집에서 기다리는 분들이 계십니다. 지방과 중앙, 부처의 구분이 있을 수 없습니다. 가능한 모든 자원을 신속히 투입해야 합니다."

보건복지부 등 관계 부처에서는 대구시와 협력해 가용병상 확보를 최우선으로 추진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확진자를 즉각 수용할 수 있는지를 기준으로 병상 통계도 정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병상이 확보됐더라도 실제 확진자가 병상에서 치료를 받기까지 시간이 걸리는 걸 감안해야 한다는 겁니다.
보건용 마스크 공급도 재차 강조했습니다.
오늘(27일)부터 공적 유통망을 통해 마스크가 공급됨에 따라 관계부처에서는 일선 혼란이 없도록 상황을 주시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중대본 회의를 마친 정 총리는 곧장 경북 청도로 넘어가 지역 방역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청도는 대남병원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곳입니다.
정 총리는 이후 영남대학교를 찾아 중국에서 입국한 유학생 관리현황을 점검하고 대구시청에서 '코로나19' 대응 현장점검 회의를 주재할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노희상 심동영 / 영상편집: 김종석)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