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공적 판매처에서 하루 평균 568만 장 공급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공적 판매처에서 하루 평균 568만 장 공급

등록일 : 2020.03.05

신경은 앵커>
오늘도 약국과 우체국 등 공적 판매처를 통해 마스크가 공급됐습니다.
처음에는 혼란도 있었는데요.
주말이 지나면서, 물량이 안정적으로 공급되고 있습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곽동화 기자>
공적 판매처를 통해 마스크 541만 5천 장이 공급됐습니다.
대구, 경북 지역에 118만9천 장이 공급됐고, 그 외 지역에 422만여 장이 풀렸습니다.
주말이 지나면서 공적 마스크 공급은 안정세를 찾은 모양샙니다.
주말새 출렁이던 공급량은 목표치를 한참 웃도는 평균 568만 장으로 유지됐습니다.
단위매장으로 가장 많은 물량을 공급했던 행복한 백화점에서 마스크를 더 팔지 않기로 결정되면서 전국 하나로마트와 약국에 배정된 물량이 크게 늘었습니다.
농협 하나로마트는 기존 목표치의 두 배인 100만 장을 공급했고, 약국은 전날보다 60만여 장 많은 241만5천 장을 판매했습니다.
대구와 경북 외 지역에 산다면 우체국보다 약국에서 쉽게 마스크를 살 수 있었습니다.
약국의 경우 수도권 107만 장, 그 외 지역에 130만 장이 풀렸고 우체국은 수도권에 6만 장, 그 외 지역에 41만 장이 공급됐습니다.
취급 물량이 안정적으로 늘면서 판매처들은 번호표 배부 잔여 물량 공지 등 다양한 방안을 시행해 소비자 불편을 줄이고 있습니다.

녹취> "번호표를 가지고 두 시부터 구매할 수 있게끔 했거든요. 너무 많이 기다리시니까"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료기관에서 마스크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지적에 의료진 마스크 수급에 최우선으로 노력하겠다고 답했습니다.

녹취> 양진영 /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
"1일 평균 67만 개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의료방역현장에서 치료를 위해 애쓰시는 의료진의 마스크 수급은 최우선으로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정부는 의료기관에 하루 50만 장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난달 27일부터 공급된 마스크는 모두 485만여 장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김명현 / 영상편집: 박민호)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425회) 클립영상